메이저 코인이란? TOP 7 순위 추천 (시총 기술력) 기준 2022년 정리

주변에서부터 언론사까지 많은 매체에서 다양한 메이저 코인들 대해서 언급을 하면서 대중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암호화폐를 통해서 큰 돈을 벌어서 조기 은퇴를 한 사람들이 내 주변에서도 많아지면서 나 또한 암호화폐 투자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암호화폐에 곧바로 투자하기는 리스크가 높습니다. 그 이유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을 합쳐 약 9000개나 되기 때문인데요.메이저 코인 순위

 

이 수많은 코인 중에서 어떤 코인을 선택해서 투자해야 되는지는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것 이상으로 더 고민하고 심사숙고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암호화폐 자체의 가치문제를 포함해서 주식 시장에 비해서 화폐 시장은 아직 불안정한 시장이며 시장자체가 주식시장 개장시간에 비해 암호화폐 시장은 24시간 내내 개장되기 때문에, 그 위험성이 주식보다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코인이 투자 가치가 있는지 메이저 코인 TOP 7을 자세히 알아보면서 메이저 코인이란 무엇이고 메이저 코인 시총 기반 순위,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순위 그리고 메이저 코인 중에서 메이저 알트코인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추천 및 2022년 기준으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트코인, 비트코인은 도대체 정확히 무엇이고 채굴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돈, 거래방법 등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

알트코인이란 거래소 종류 및 떡락? 전망 2022년 정리

비트코인 구매 방법 거래소 순위 어플 추천 종류 2022년

 

 

 

 

1. 메이저 코인이란? 우선 암호화폐에 대해!

메이저 코인이란

 

메이저 코인이란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우선 암호화폐가 무엇 인지를 간단하게라도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비트코인알트코인 정확히 무엇인지에 대해 아직 개념이 서투른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 비트코인 구매 방법 거래소 순위 어플 추천 종류 2022년

✔ 알트코인이란 거래소 종류 및 떡락? 전망 2022년 정리

 

암호화폐란 근데 토큰 또는 동전 형태를 취하고 있는 가상 디지털 화폐입니다.

이들 중 일부는 신용카드 또는 기타 프로 프로젝트를 통해서 물리적 세계에서 이용 가능하지만 아직까지 대다수는 완전히 무형으로 남아 있는데요.

 

 

암호화폐는 말 그대로 암호화 되어 있는 화폐를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서 분산 시스템 전반에서 디지털 통화를 거래하는데 필요한 그 정보들을 복잡한 암호 처리하는 것인데요.

 

메이저 알트코인 종류

 

이 때문에 탈중앙화가 가능한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 감시자가 없다는 점도 특징 중에 하나입니다.

암호화폐는 일반적으로 채굴이라는 과정을 통해서 생산이 이루어지며 그 채굴 할 수 있는 코인의 한도는 정해져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크게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으로 나뉩니다. 첫 시작은 비트코인이었는데요.

비트코인이 생성된 이후로 비트코인에 어떤 제한적인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나온 것들이 알트코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 암호 화폐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으니 메이저 코인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확인해 보겠습니다.

 

 

 

 

 

2. 메이저 코인 순위 | 시총(시가총액), 기술력 중심

 

메이저 코인 기준은 보통 시가총액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치를 분류합니다. 코인에서의 시가총액의 의미는 그 코인의 안정성과 유동성을 파악하는데 용이합니다. 또한 메이저 코인을 분류하기 위해서는  실제 기술력의 가치를 판단 기준으로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는 메이저 코인 목록 TOP 7 입니다.

 

1. 비트코인 BTC

 

메이저 코인 추천

 

시가총액 : ₩972,815,457,207,824

메이저 코인 순위 1위는 역시나 비트코인입니다.

비트코인은 2009년에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필명의 사람이 만든 암호화폐입니다.
대부분의 암호 화폐 기술과 마찬가지로 비트코인 또한 블록체인에서 실행되거나 수 천대의 컴퓨터 네트웍에 분산되어 있는 원장을 통해 진행됩니다.

특히 분상 원장이라는 기술에서 비트코인의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거래가 일어나기 위해서는 작업 증명이라는 암호화된 퍼즐을 해결해야만 확인이 가능한 프로세스를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비트코인은 안전한 코인입니다.

비트코인은 암호 화폐 시장에서 메이저 코인 순위 1위, 대장 코인으로 인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수많은 알트코인이 비트코인을 따라가는 차트 형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이저 코인 시총

 

비트코인 가격은 5년 전쯤에는 약 60만원 가량으로 1개 구매가 가능했는데요. 2011년 현재 기준으로는 비트코인 한 개 가격이 약 5천만 원을 넣으면서 엄청난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역시나 투자 대상으로 가장 추천드리는 메이저 코인 추천 1위 암호화폐겠습니다.

 

 

 

 

 

2. 이더리움 ETH

 

 

 

시가총액 : ₩424,019,734,741,081

다음은 메이저 알트코인의 대장인 이더리움입니다. 이더리움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스마트 계약 또는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해 생성된 컴퓨팅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의 목표는 지구상에서 어떠한 제한 없이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게 접근가능한 금융생태계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코인 기술력 순위

 

좀 더 직관적으로 설명을 하자면, 이더리움 플랫폼은 단순히 화폐의 기능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금융, 의료, 정부행정, 보험, 신원관리 등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이를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의 튜링불완전한 스크립트를 사용한 것과 다르게, 튜링 완전한 언어를 사용하게 스마트 컨트랙트를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메이저 알트코인인 이더리움이라는 플랫폼에서는 암호화 토큰인 ether라는 자체 화폐 토큰이 있습니다. 이 이더를 가지고 가스라는 어플리케이션을 구입하여 스마트 컨트랙트를 하게 되는데요.

이 스마트 컨트랙트하는 과정에서 연산 또는 저장공간 제공의 연료로 가스가 쓰이면서 자동/강제적인 계약이라는 부분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이 ‘가스’가 꽤나 사용자들에게 부담이 있는 상황인데요. 이에 대한 다양한 대체 암호화폐들이 무섭게 쫒아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대장 코인 종류 중 아직까지 그 진입장벽이 확실한 코인이겠습니다.

 

 

 

 

 

3. 카르다노 ADA

메이저 코인 기준

 

시가총액 : ₩79,850,850,446,811

 

카르다노는 우로보로스 지분 증명의 암호화폐입니다. 이 우로보로스 지분증명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기존의 지분증명 방식의 그라인딩 공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알고리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의 지분증명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만으로도 카르다노는 이더리움의 대체재로써 이더리움 킬러로도 불리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 카르다노는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이더리움이 발전해낸 금융 어플리케이션 부분까지의 성장까지는 먼 상황이기는 합니다.

카르다노는 이더리움과 비슷한 세계 금융의 운영 체제 플랫폼으로서의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4. 바이낸스 코인 BNB

 

 

 

시가총액 : ₩75,679,569,214,438

 

바이낸스는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얼핏이라도 들어보셨을 텐데요.

아무래도 너무 많은 광고 때문에 바이낸스에 색안경이 있으신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ㅎㅎ.

 

메이저코인 분류

 

바이낸스 코인은 그래도 거래소 중에서 가장 큰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 거래 및 수수료 지불에 사용되는 기축통화코인입니다.

초기 바이낸스 코인은 간단히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거래 촉진의 역할만 수행했다면, 현재는 거래와 더불어 수수료, 다른화폐와의 교환에도 사용됩니다.

 

 

 

 

 

5. 폴카닷 DOT

메이저 알트코인

 

시가총액 : ₩33,007,661,191,907

 

폴카닷은 다른 블록체인 간의 상호 운용성 제공을 목표로 하는 지분 증명 형식의 암호화폐입니다.

폴카닷의 가장 큰 핵심은 다양한 네트워크의 상호 운용성을 허용하는 체인을 만들어낸다는 것인데요. 

다양한 블록체인을 연결해서 암호화폐 네트워크를 만들어서 암호화폐 관리 방식에 혁신을 추구하는 암호화폐입니다. 

 

 

 

 

6. 솔라나 SOL

 

메이저 알트코인 종류

 

시가총액 : ₩49,100,146,566,339

 

솔라나는 최근에 폭발적인 성장을 하면서 주목을 크게 받은 암호화폐입니다.

디파이(분산 금융), 분산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암호화폐로 그 역할이 이더리움과 흡사합니다.

특히 솔라나는 트랜잭션을 빠르면서도 안전하게 처리하는 데에 도움이 되며, 이더리움 거래에 필요한 가스에 비해서 굉장히 낮은 수준의 거래 수수료 등의 장점으로 자연스레 암호화폐 관련자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7. 스텔라 XLM

 

 

메이저 코인 거래소

시가총액 : ₩7,805,360,899,608

 

스텔라는 대규모 거래를 목적으로 금융기관을 연결해서 솔루션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입니다.

일반적으로 은행하고 투자회사 간의 대규모 거래는 많은 비용과 긴 시간을 필요로 하였는데요.

스텔라를 통한 거래는 빠른 수행력과 함께 거래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 장점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스텔라는 기본적으로는 기관 거래를 위해 생성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이지만 여전히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입니다.

모든 통화가 국경간 가능한 것이 장점이며 스텔라의 기본 통화는 루멘입니다.

 

 

 

메이저코인 FAQ

비트코인, 이더리움, 카르다노, 바이낸스코인, 테더, 솔라나, 폴카닷 정도가 메이저 코인입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카르다노, 바이낸스코인, XRP, 솔라나, 폴카닷, 도지코인 순입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카르다노, 바이낸스코인, 테더, 솔라나, 폴카닷 정도가 메이저 코인입니다.
시가총액과 실제 기술력이 어떤 가치가 있는 지를 기반으로 평가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