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이란? 채굴 전망 2022년 기준

2022년 다시 코인 가격들이 상승하면서 코인 붐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서 미국에서는 암호화폐 관련 ETF가 생겨나면서 암호화폐 코인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가 나오고 있죠. 

이에 이더리움도 함께 좋은 분위기로 향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많은 투자자들이 이더리움을 포함한 다양한 코인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이더리움이란 무엇이고 어떤 것에 쓰이길래 이렇게 시장에서 집중을 하는 것일까요?

오늘 집중해서 이더리움을 파헤쳐보겠습니다.

이더리움이란? 채굴 전망 2021년 기준

 

1. 이더리움이란?

 

이더리움은 이더(ETH) 또는 이더리움이라는 자체 암호화폐와 솔리디티(Solidity)라는 자체 프로그래밍 언어가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이더리움은 거래를 확인하고 기록하기 위한 분산형 공개 장부입니다. 

네트워크 사용자는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생성, 게시, 수익화 및 사용할 수 있으며 이더(Ether)라는 암호 화폐를 지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부자는 네트워크의 분산 응용 프로그램을 디앱(dApp)이라고 부릅니다.

암호화폐인 이더리움은 2022년 현재 비트코인에 이어 시장 가치 2위입니다. 삼성을 최근에 시가총액에서 뛰어넘은 굉장히 거대한 집합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더리움이란? 요약!

  • 이더리움은 비즈니스, 금융 서비스 및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공유하는 오픈 소스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입니다.
  • 이더리움 사용자는 dApp을 사용하기 위해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수수료는 필요한 계산 능력의 양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가스”라고 합니다.
  • 이더리움에는 자체 관련 암호화폐인 이더 또는 ETH가 있습니다.
  • 암호화폐는 현재 시장 가치에서 비트코인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2. 이더리움이 왜 중요할까?

이더리움은 개발자가 사기 또는 제3자의 간섭 위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랙트 및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을 구축하고 게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더리움은 스스로를 “세계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블록체인”이라고 설명합니다. 이더리움 암호화폐로 지불할 수 있고 사기, 절도 또는 검열로부터 안전한 금융 서비스, 게임 및 앱의 시장 역할을 하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네트워크로서 비트코인과 구별된다는 큰 특징이 있습니다.

 

 

1. 이더리움의 창시자는 ?

 

 

이더리움은 2015년 7월에 소규모 블록체인 그룹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이자 ConsenSys의 설립자인 조셉 루빈이 포함되었습니다. 또 다른 공동 설립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이더리움 개념을 창시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CEO이자 대표적인 인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더라는 암호 화폐는 Ethereum 네트워크 내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Ether는 이제 일부 판매자 및 서비스 공급업체에서 허용되는 결제 방법입니다. 

외국의 사이트로 예를 들면 오버스탁, 쇼피파이 등의 거대하면서도 대중이 사용하는 곳에서 지불로써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이더리움 비즈니스

 

현재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투자하는 기업의 이더리움의 주요 경쟁업체에는 비트코인, 리플을 포함하여 기업인 IBM, 마이크로소프트, JP 모건 등이 있습니다.

 

3.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

이더리움이란? 채굴 전망 2022년 기준

이더리움은 플랫폼이 분산화, 보안 및 거의 모든 것을 거래를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 주장에 대한 테스트하기 위해 여러 프로젝트가 진행 중입니다.

2020년 AMD(Advanced Micro Devices)와 ConsenSys는 이더리움 인프라에 구축된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합작 투자를 발표했습니다. 

이더리움의 지속적인 진화

 

이더리움의 창시자들은 가상 화폐의 안전한 거래를 넘어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성을 최초로 고려한 사람들 중 하나 입니다.

ETH 암호화폐는 주로 플랫폼에 구축된 앱에 대한 지불 수단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해커 및 기타 스누퍼에 대한 무적성은 의료 기록에서 투표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개인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주었습니다. 암호 화폐에 대한 의존은 프로그래머가 네트워크에서 게임 및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고 마케팅할 수 있는 기회를 열었습니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보다 더 넓은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3. 이더리움에 대한 비판

이더리움이란? 채굴 전망 2022년 기준

 

이더리움은 모든 암호화폐 플랫폼이 직면하는 동일한 비판에 직면해 있습니다.

  • Ether를 포함한 모든 암호화폐의 가격은 비트코인 ​​가격 움직임을 반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수년 동안 명백했으며 현재 가장 앞장서고 있습니다. 누구나 느끼고 있듯이 암호화폐는 여전히 매우 투기적 가격 변동이 극심한 편입니다.
  • 이러한 네트워크 각각은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소모하고 있습니다. 특히 암호화폐 채굴자들은 거래를 검증하는 과정에 엄청난 양의 컴퓨팅 파워를 쏟아붓고 있습니다. 중국이 암호화폐 단속을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대규모 암호화폐 채굴 작업으로 인한 에너지 소모 때문입니다.

이더리움은 또한 수수료에 대한 비판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는 이더리움 2.0의 도입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간단한 용어로 이더리움이란 ?

이더리움이란? 채굴 전망 2022년 기준

 

이더리움은 다른 블록체인과 마찬가지로 해킹이 불가능하도록 설계된 정보 데이터베이스입니다. Ether 또는 ETH는 블록체인에서 거래를 완료하는 데 사용되는 암호화폐입니다.

기존 데이터베이스와 달리 블록체인의 정보는 데이터 “블록”으로 구성된 시간순 “체인”으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Ether 코인을 사용하는 모든 거래는 해당 코인의 고유한 블록체인에 추가 블록으로 확인 및 기록되어야 합니다. 모든 거래를 순서대로 기록하는 이 과정은 블록체인을 원장에 비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이더리움 통화에 대한 거래 기록 이상의 것을 저장합니다.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dApp이라고 하는 게임 및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사용자에게 마케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는 World Wide Web에 중요한 정보를 저장하는 데 따르는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이점을 원합니다.

5. ETH 거래란 무엇입니까?

 

투자자는 다양한 사이버 통화 거래 플랫폼을 사용하여 Ether 또는 ETH를 사고팔 수 있습니다. 로빈후드 및 Gemini와 같은 투자 앱도 암호화폐 거래를 허용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암호화폐 가격은 극도로 변동성이 높으며 이를 거래하는 사람들은 그 변동성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6. 이더리움 VS 비트코인

 

비트코인 블록체인과 달리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암호화폐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더 암호화폐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구축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의 통화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즉, 이더리움은 더 넓은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차이점에도 불구하고 둘은 투자 세계에서 라이벌이 된 가상 화폐의 창시자입니다. 가상 화폐는 단지 물리적 존재가 아니지만 구매자와 판매자가 합의한 가격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일련의 코드로 표시되는 코인입니다.

7. 이더리움은 어떻게 돈을 버나요? 비즈니스 모델

이더리움이란? 채굴 전망 2022년 기준

사용자는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dApp을 사용하기 위해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이러한 수수료는 사용되는 계산 능력의 양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가스”라고 합니다.

이더리움 가스 보고서(Ethereum Gas Report)에 따르면 가스에 대한 중간 수수료는 2022년 초에 거래당 10달러 이상이었습니다. 

8. 하나의 Ethereum을 채굴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이더리움을 채굴하고 이더리움 채굴 보상을 받는 데 걸리는 시간은 해시레이트, 전력 소비, 전기 비용 및 채굴 작업과 관련된 채굴 풀 및/또는 호스팅 서비스에 지불하는 수수료에 따라 다릅니다. 

이러한 요소는 또한 수익성과 채굴 난이도 목표의 증가 및 암호화 시장의 전반적인 가격 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 인기 있는 이더리움 채굴 계산기의 기본 계산을 사용하여 하나의 ETH를 채굴하는 데 52일이 소요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오늘은 이더리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꼭 올바른 투자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