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대표 음식은? 대표 5가지지

이탈리아 대표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동경의 관광지, 이탈리아에서의 즐거움의 1개는 무엇보다도 “음식”네요!이탈리아에서는 파스타에 피자, 젤라토에 생햄 등 전 세계에 그 음식 문화가 확산된 음식의 나라.

현지에 가면 꼭 본고장의 맛을 즐기고 싶은 음식과 디저트가 많습니다.

거기서 이탈리아 요리에서 꼭 짚고 싶은 음식이나 디저트를 소개합니다.여행을 부모 예정자가 꼭 참고하세요!

 

 

 

이탈리아 대표 음식 10선거

 

이탈리아 대표 음식은?

 

고대 로마 시대부터 풍부한 음식 문화가 자리 잡고 온 이탈리아.

긴 역사와 전통과 기후 풍토도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지방이나 도시마다 음식의 예능이 풍부한 나라입니다.

예를 들어 햄 날것처럼 기후 풍토의 영향을 크게 받는 식재료는 산지에 의해서 향기와 맛이 크게 다릅니다.

지방마다 다른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여행의 묘미죠.숱한 중에서 단골 음식을 10품목 대표 도시가 있는 경우는 지명도 모두 소개합니다.

 

 

 

 

햄 날

 

이탈리아에 가면 꼭 원하는 본고장에 생햄!고대 로마가 시초라고 하고 긴 역사와 함께 걸어온 식품입니다.

프로 슛 판체타 등 여러 종류의 햄 날것을 제조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돼지 모모육을 건조, 숙성시킨 것.

세계 세 오 햄 1개로 적당한 짠맛과 촉촉한 맛의 파르마산 햄, 녹는 듯한 맛과 향기로운 냄새로 국제적으로 유명한 상・다니에ー레산에 생햄 등 각 산지의 풍토의 차이로 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피자[나폴리와 로마]

세계에서 사랑 받는 피자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국민식의 1개입니다.주로 모치 모치와 두터운 나폴리식 피자와, 얇고 바삭 한 식감의 로마식 피자의 2개로 대별됩니다.

모짜렐라 치즈에 토마토 소스와 바질을 토핑 한 피자와 마르게리타 피자는 나폴리식 피자에서, 일본에서도 인기가 높은 1품.마르게리타 발상지·캄파니아 지방은 토마토, 오레가노, 마늘만 토핑 된 치즈를 뺀 피자·마리나라도 주문하고 봅시다.

귀지 피자를 발견하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입니다.

 

 

 

 

파스타

일본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친숙한 파스타는 피자와 함께 이탈리아의 국민식.

마카로니, 펜네, 스파게티, 라자냐 등 크기와 형상, 제법이 다른 700종류 이상의 파스타가 있습니다.파스타 소스도 페페론치니, 페스카토레, 아라비아타 제노 우에ー제 등 지역마다 다종 다양.

로마에서는 카르보나라 소스 스파게티, 볼로냐에서는 보로네ー제 소스의 탈리아 텔레 등 각각의 발상지로 맛 파스타 요리의 맛에 감동도 남다릅니다.

 

 

 

포카치아

이탈리아 여행에서 즐거운 것이 맛있는 빵을 먹는 것.

일본에서도 매우 친숙한 포쯔캇 차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빵의 1개.고대 로마가 발상의 전통 있는 빵 이름의 어원은 라틴어로 노변을 의미한다”focus(이탈리아어에서 focolare)에서 구운 빵”에서 오고 있다는 것.

피자의 원형이란 설도 있습니다.소금과 올리브 오일 등을 하거나, 요리에 곁들여서 먹거나 샌드위치를 만들거나 여러 맛 보게 즐기세요.

 

 

 

 

 

카르파초

 

무더운 여름 날 등, 깔끔하고 싶을 때 먹고 싶은 이탈리아 요리의 전채입니다.

일본에서는 가다랑어, 다랑어 등 생선에 소스나 올리브 오일을 뿌리고 먹는 이미지가 강한 요리입니다.

 

발상지·이탈리아에서는 원래 삶 쇠고기에 파르미지아노·렛쟈ー노을 걸고 먹은 게 시작이라는 설이 있고 이름의 유래도 그 먹는 방법을 즐겼다 15세기 화가 우이쯔토ー레·카르파초에서 오고 있다는 것.

반대로 생선이 쓰이게 된 것은 일본으로 역수출하라구.지금은 본고장 이탈리아에서도 쇠고기 이외에 어패류를 사용한 카르파초도 보면서 일본과 차이를 찾아 보는 것도 재미 있죠.

 

 

 

 

 


 

일본 주택 문화는?

일본 대표 음식들은? 3가지 대표

스페인의 대표 음식 3가지는?

인도의 대표음식은? 대표음식 5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