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대표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동경의 관광지, 이탈리아에서의 즐거움의 1개는 무엇보다도 “음식”네요!이탈리아에서는 파스타에 피자, 젤라토에 생햄 등 전 세계에 그 음식 문화가 확산된 음식의 나라.
현지에 가면 꼭 본고장의 맛을 즐기고 싶은 음식과 디저트가 많습니다.
거기서 이탈리아 요리에서 꼭 짚고 싶은 음식이나 디저트를 소개합니다.여행을 부모 예정자가 꼭 참고하세요!
이탈리아 대표 음식 10선거
고대 로마 시대부터 풍부한 음식 문화가 자리 잡고 온 이탈리아.
긴 역사와 전통과 기후 풍토도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지방이나 도시마다 음식의 예능이 풍부한 나라입니다.
예를 들어 햄 날것처럼 기후 풍토의 영향을 크게 받는 식재료는 산지에 의해서 향기와 맛이 크게 다릅니다.
지방마다 다른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여행의 묘미죠.숱한 중에서 단골 음식을 10품목 대표 도시가 있는 경우는 지명도 모두 소개합니다.
햄 날
이탈리아에 가면 꼭 원하는 본고장에 생햄!고대 로마가 시초라고 하고 긴 역사와 함께 걸어온 식품입니다.
프로 슛 판체타 등 여러 종류의 햄 날것을 제조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돼지 모모육을 건조, 숙성시킨 것.
세계 세 오 햄 1개로 적당한 짠맛과 촉촉한 맛의 파르마산 햄, 녹는 듯한 맛과 향기로운 냄새로 국제적으로 유명한 상・다니에ー레산에 생햄 등 각 산지의 풍토의 차이로 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피자[나폴리와 로마]
세계에서 사랑 받는 피자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국민식의 1개입니다.주로 모치 모치와 두터운 나폴리식 피자와, 얇고 바삭 한 식감의 로마식 피자의 2개로 대별됩니다.
모짜렐라 치즈에 토마토 소스와 바질을 토핑 한 피자와 마르게리타 피자는 나폴리식 피자에서, 일본에서도 인기가 높은 1품.마르게리타 발상지·캄파니아 지방은 토마토, 오레가노, 마늘만 토핑 된 치즈를 뺀 피자·마리나라도 주문하고 봅시다.
귀지 피자를 발견하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입니다.
파스타
일본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친숙한 파스타는 피자와 함께 이탈리아의 국민식.
마카로니, 펜네, 스파게티, 라자냐 등 크기와 형상, 제법이 다른 700종류 이상의 파스타가 있습니다.파스타 소스도 페페론치니, 페스카토레, 아라비아타 제노 우에ー제 등 지역마다 다종 다양.
로마에서는 카르보나라 소스 스파게티, 볼로냐에서는 보로네ー제 소스의 탈리아 텔레 등 각각의 발상지로 맛 파스타 요리의 맛에 감동도 남다릅니다.
포카치아
이탈리아 여행에서 즐거운 것이 맛있는 빵을 먹는 것.
일본에서도 매우 친숙한 포쯔캇 차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빵의 1개.고대 로마가 발상의 전통 있는 빵 이름의 어원은 라틴어로 노변을 의미한다”focus(이탈리아어에서 focolare)에서 구운 빵”에서 오고 있다는 것.
피자의 원형이란 설도 있습니다.소금과 올리브 오일 등을 하거나, 요리에 곁들여서 먹거나 샌드위치를 만들거나 여러 맛 보게 즐기세요.
카르파초
무더운 여름 날 등, 깔끔하고 싶을 때 먹고 싶은 이탈리아 요리의 전채입니다.
일본에서는 가다랑어, 다랑어 등 생선에 소스나 올리브 오일을 뿌리고 먹는 이미지가 강한 요리입니다.
발상지·이탈리아에서는 원래 삶 쇠고기에 파르미지아노·렛쟈ー노을 걸고 먹은 게 시작이라는 설이 있고 이름의 유래도 그 먹는 방법을 즐겼다 15세기 화가 우이쯔토ー레·카르파초에서 오고 있다는 것.
반대로 생선이 쓰이게 된 것은 일본으로 역수출하라구.지금은 본고장 이탈리아에서도 쇠고기 이외에 어패류를 사용한 카르파초도 보면서 일본과 차이를 찾아 보는 것도 재미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