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는 어떻게 될까요?

일본문화는 어떻게 될까요? 일본은 주위를 바다에 둘러싸인 섬 나라이며, 자연이 풍부한 나라입니다.

그런 섬 나라인 일본의 문화의 특징에는 자연스럽게 역행하지 않고 모든 것을 자연의 흐름을 합치려는 사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서양 문화에서는 자연의 흐름에서 일어난 “죽음”등은 재생되는 것이라는 사상을 가지고 문화가 이루어지고 왔습니다.

 

본 기사에서는 그런 자연관에 충실한 일본 문화의 특징과 서양 문화의 차이를 설명하고 가기 때문에 현대 사회에서 잊혀지고 있는 일본 문화의 지식을 배우고 갑시다.

 

 

 

 

 

자연스럽게 기대면서 독자적인 발전을 이룬 일본 문화

 

일본문화

 

 

일본 문화의 기원은 죠몬 시대까지 소급 당시 일본인의 조상들은 자연 속에 사는 자연에게는 결코 거스르지 않게 살아왔습니다.

 

 

그 이유는 자연의 힘은 인간보다 월등히 높으며 불교의 가르침이기도 하다”하늘”의 사상이라고도 불렸으며 죽음에 대해서는 동물의 모습 그대로로 일본 문화를 쌓아 왔기 때문입니다.

 

반면 서양에서는 인간의 영혼은 영원성의 육체를 요구하는 문화를 쌓아 왔습니다.

 

 

그래서 미라나 거대 석조 묘지 등을 만들어 죽음을 재생시키는 사상이 있습니다.원래 일본의 문화는 일본인이 타국에 향해서”우리는 일본인이다”라는 주장을 하기 위해서 태어났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주로 일본 에도 시대의 끝에서 메이지 시대에 침투하고 있습니다.그 때에, 일본 문화란 무엇인가?

 

 

라는 것을 분명히 한것이 후쿠자와 유키치입니다.

후쿠자와 유키치는 일본의 쇄국이 끝난 에도 시대에 학문의 연구 때문에 미국이나 네덜란드의 박람회에 참가하기 위해서 도구 중이며 일본인에서는 얼마 안 되는 도구 중 한명으로 됩니다.

 

그래서 후쿠자와 유키치는 유럽(네덜란드)에서 실제로 봤던 광경을 보고아연실색합니다.

일본은 그 당시, 에도 시대에 에도 성과 일본 가옥이 늘어선 가운데 네덜란드에서는 유리 건물과 30만부 이상 발행 신문 등의 현실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어요.

 

그리고 일본 고유의 문화를 지키고 계승하기 위해서는, 구미 제국에 인정되는 것을 발신하지 않으면 안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그 후, 후쿠자와 유키치는 일본에 귀국하고 곧바로 게이오 기주쿠 대학을 창설, 많은 저서를 출판하고 메이지 시대의 정치나 해외에서 실제로 체감한 지식을 넓힙니다.

당시에 있던 일본의 전통 예술을 남겨야겠다고 생각하다가 다도, 일본 무용, 꽃꽂이, 노가쿠, 도예 등이 현대 사회에도 남아 있어 서양 문화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 문화와 서양 문화는 전혀 다른 특징

 

 

 

일본 문화와 서양 문화에는 전혀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일본 문화는 에도 시대에 후쿠자와 유키치의 서적에 의해서 현대에도 남겨사상이 태어났고 지금도 사랑 받고 있는 일본 예술은 많이 존재합니다.그러나 서양 문화는 어떻습니까.

이하에서는 일본 문화와 서양 문화의 차이를 해설합니다.

 

 

 

외국의 영향을 받으면서도 독자적인 발전을 이룬 일본 문화

 

 

일본은 주변국인 중국과 한국에서 전래된 문화와 기술을 죠몬 시대부터 대거 받아들인 나라입니다.

하지만 강한 영향을 받아 왔음에도 불구하고 독자적인 발전을 이룬 일본 문화의 배경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그 이유로 일본 열도의 광대한 면적에 많은 민족이 공존하는 바다, 산, 평지에서 생활하는 민족이 서로 지혜를 내고 온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본은 외래한 문화를 선뜻 받아들일 명인도 있습니다.그러나 그 문화를 일본인의 지혜와 각 민족으로 도입하거나 도입하지 않거나 또는 자신들이 좋도록 개량했습니다.

그 결과, 홋카이도에서 오키나와까지의 여러 민족이 다른 나라의 문화를 받아들이기로 수동적이 아닌 것의 조화하며 생활하고 아무리 다른 나라로부터의 영향이 있어도 자신을 잃지 않는 강력함이 일본에는 있으며 현대에도 이어지는 일본 문화가 고대부터 빛이 바래지 않고 남은 거죠.

 

 

 

 

서양 문화와 섬 나라인 일본 문화의 특징의 차이

 

 

대륙 문화라도 있는 서양 문화와 섬 나라인 일본 문화에서는 일반적인 습관과 식습관만 아니라 종교나 사고 패턴 등 다양한 특징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하에서는 어떤 특징의 차이가 있는지 해설합니다.종교일본의 종교는 고대 인도에 일어나다, 중국 조선을 거쳐서 일본에 건너온 것이 현재의 불교입니다.

 

 

그러나 그 불교에 일본 독자의 사상이 겹치면서 하나님께 힘을 ” 느끼는 “종교로 변화했습니다.

한편 서양 문화의 종교에서는 예수의 가르침을 ” 믿는 “종교로 있어 일본 문화와 서양 문화에서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건축일본의 건축에서는 목재가 중심에 사용되며 가벼운 소재를 기술로 강도를 가지고 건축되고 있습니다.

한편 서양 문화에서는 돌이나 금속을 많이 사용한다는 것이며, 무게는 있지만 목조보다 강도가 있는 건축을 해왔습니다.

 

 

습관일본은 섬 나라이기도 하고 쇄국을 한 것부터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는 것이 적은 인종입니다.

그러나 서양 문화에서는, 악수나 포옹 등 누구도 적극적으로 접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식생활일본 영토 주변은 모두 바다가 되고 있어 생선을 많이 먹고 농업에서 쌀이나 채소를 만드는 자급자족을 먹는 문화가 주류입니다.한편 서양 음식은 밀과 고기가 중심에서 빵이나 가축 등의 쇠고기를 먹고 있던 음식 문화입니다.

 

사고 패턴동양인 일본인은 조화를 소중히 여기고 협조성이 뛰어난 사고를 할 인종입니다.

한편 서양인의 사고는 호기심 많고, 모든 본질을 알기에 모색하면서, 발신하는 것이 특기인 사고의 인종입니다.

 

자연을 대하는 법일본은 지진이나 해일 등이 많아 자연의 위협과 공존하려는 인종으로 일본 문화의 본질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반면 서양에서는 자연에 일어나는 위협은 인간이 마주 제어한다는 자세 때문에 일본과는 생각이 다릅니다.

 

 

 

 

 

 


일본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들은?

소셜 비즈니스와 사회적 문제해결은?

중국의 경제문제 상하이 락다운?

인도의 사회문제는? | 카스트제도 빈부격차

인종차별 문제 해결책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