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의 특징은? 어려운

 

일본어의 특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일본어의 특징

 

 

일본어의 특징

 

 

일본어를 제로 상태에서 배운다는 관점에서 바라보고 보면 여러가지 재미 있는 발견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소개하게 일본어의 특징은 일본어 이외의 언어에는 전혀 보이지 않는 것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보아 특징적이라고 생각되는 것입니다.그것을 받아들이고, 잘 다룰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즉 일본어 교육이라는 것이 됩니다.

 

 

1일본어는 음절 수가 적고, 구조적으로도 단순하고 대략 한 자음 플라스틱 수지 모음으로 구성된 개음절.입니다.

 

 

2. 손, 다트 같은 특수한 음절이 있어 음절 처음에 두개 이상의 자음이 앉지 않는다.

 

3현대 일본어에서는 모음이 5개밖에 없습니다(영어는 12), 게다가 대부분의 음성이 하나의 모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자음도 다른 언어보다 적은 편에서 21밖에 없습니다(영어는 31), 단독으로 발음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4, 엑센트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같은 소리의 강약에 의한 악센트가 아닙니다, 소리의 높낮이에 의한 악센트인데 중국어와 달리, 음절 중에는 소리의 승강이 아니라 보통 음절과 음절 경계에서 음의 높이가 열립니다.

 

 

5음절 중에서는 소리의 높이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과 각 음절의 소리의 길이가 같은 중국어의 음절과 확연히 다른 점입니다.

 

 

6일본어에서는 “히라가나””가타가나””한자”과 3가지 문자가 사용됩니다.각각 역할 분담이 있으니 모두 필요합니다.”히라가나””가타가나”에만 각각 50개 가까이 있으므로 수는 많지만 가나 문자의 대부분이 글자의 이름과 발음이 일치하며 게다가 대부분이 1개의 소리만 나타내지 않습니다.

 

 

7, 어휘는 자립어와 부속어(조사, 조동사 등)으로 나뉘고, 문법 기능은 거의 부속어가 맡고, 그것들은 거듭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인간에 관련된 어휘가 복잡하고, 수에 관한 어휘도 복잡합니다. 용언 활용이 있습니다.

일본어에서는 동사를 변화시키고 동사 뒤에 다양한 표현을 부가함으로써 동사 정보를 만듭니다.

 

 

8, 명사는 성, 수, 격의 개념을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동사와의 비존의 차이에 따른 대응은 보입니다.일본어에서는 문법상 남성과 여성 인간과 사물을 구별하지 않습니다.

물건이 셀지 단수인가 복수일지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9, 유정물과 비정물은 종종 문법상 다른 취급을 받습니다.

10일본어는 제이 인칭을 호칭에 이용하는 것도 있습니다.

 

11, 격은 조사해서 나타내기 위한 문장의 성분의 위치는 중국어보다 자유가 듣습니다.그러나 수식어는 비 수식어에 앞서고, 보충어는 해당 보충어에 앞서고 접속어는 비 접속어에 앞섰고, 제목어는 서술어에 앞섭니다.

 

수식하는 말은 늘 수식하는 말 앞에 옵니다.그러므로 어순은 동사문에 정보는 문장 끝에 옵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조사의 사용법이나 어순이 대화와 문장의 흐름 속에서 변화하는 것입니다.

조사의 선택은 뒤에 오는 동사에 의해서 행해지므로 대화라는 상황 속에서는 상대의 말을 끝까지 듣지 않아도 조사를 들은 단계에서 동사 정보를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합니다.

 

 

 

12일본어는 중국어보다 명사문이 동사문보다 많아 생략 문도 중국어보다 많습니다.

13일본어의 문체는 “문장어”과 “구어”에서 다릅니다.”구어”은 크게”높임말””경어””구어”과 3종류가 있습니다.

이 3종은 각각 사용하는 상대를 선택 등 역할 분담이 있으며 문법적 구조도 다릅니다.이 3종 모두 사용법을 습득하지 않으면 일본인들의 대화를 이해할 수 없어요.일본어는 중국어보다 남녀의 말의 차이, 문장어와 구어체의 차이가 눈에 띕니다.

 

 

14일본어 표기에 사용하는 한자는 읽는 법은 물론 의미도 중국의 한자와 다른 것이 많습니다.

 

15, 일본어에는 3종류의 글이 있습니다.

명사문(명사로 끝나는 문)동사문(동사로 끝나는 문)형용사문(형용사로 끝나는 문)각각 구조가 다른 표현 내용에 역할 분담이 있습니다.각각의 문장이 문법 상문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최소한 필요로 하는 정보는 각각 명사, 동사, 형용사 뿐입니다.

주어도, 타동사의 목적어도 그 목적어의 수도, 필요하지 않아요.

3종류의 글은 각각 다른 정보를 더함으로써 더욱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덧붙여정보는 부사 등은 별도로 대체로 명사 뒤에 조사를 지님으로 만들어집니다.

거꾸로 말하면 대부분의 경우 명사는 단독으로는 정보로서 글에 넣을 수 없습니다.

또 조사 자체는 아무런 의미도 가지지 않고, 명사에 부가된 이후 처음으로 특별한 기능을 발휘합니다.

 

 

 

 

일본어의 어려움에 대해서

 

 

상급의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 어려운 것은 어느 언어에서도 같은 것이지만 일단 단어 차원이 아니라 글이 만들고, 문장 레벨에서 대화 할 수 있고 읽는 것을 처음의 목표라고 생각한다면 일본어는 모든 관점에서 유난히 학습하기 쉬운 언어입니다.

 

벌써 1개 위에 일본인끼리의 일상 회화가 6할 정도 이해한다는 목표를 세워도 그것을 달성하기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어려운 점은 수에 관계하는 어휘, 기본적인 조사 씀씀이와 어순이 회화 속에서 변화하는 것, 상대에 의해서 어휘나 표현을 선택해야 하는 일, 동사를 활용하지 않으면 동사 정보가 만들 수 없지만 모두 꽤 명확하게 규칙화, 패턴화할 수 있는 예외도 적기 때문에, 오히려 쉽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거꾸로 말하면 어느 정도 명확히 규정화, 패턴화할 수 있는 곳까지 목표나 분야를 불문하고 최소한 필요한 일본어 능력으로 그것을 얼마나 빨리 확실히 익히게 할 수 있을지가 일본어 교수 법의 키는 아니겠죠?

 

 

 

 


일본문화는 어떻게 될까요?

일본의 결혼문화는

일본 토호쿠 지방의 특징

일본 지진 시 대처법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