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주택 문화는?

일본 주택 문화는 어떻게 될까요?

 

 

 

 

일본 주택 문화

일본 주택 문화

 

 

일본의 집은 도시에서도 시골에서 작은, 이웃집과의 거리가 가까운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도일본의 주택전통적인 디자인에는 집의 크기와 입지를 막론하고 프라이버시를 지키고 자연광을 도입하고 비바람의 집을 지키고 바깥 공기를 느끼게 만든다고 하는 공통 하는 궁리가 있습니다.

 

 

일본의 도시에서 사는 사람들에게 가족에서 지낼 단독 주택 주택 구입은 간단한 것은 아니지만, 비록 공동 주택도 대개는 욕조와 단차를 붙인 현관 상리구 등에, 옛부터 주택의 특징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서양식 집에서도 한 방은 다다미의 한 방을 마련하고 있는 가정도 많습니다.

전통적인 일본 가옥의 요소는 오랫동안 서양의 건축가에게 영감의 원천이자 세계의 건축에 도입되어 왔습니다.이하에 대표적인 특징을 살펴봅시다.

 

 

 

 

1. 문을 연 입구

 

일본에서는 일반적으로 주택지의 도로에 보도는 없습니다.

그래서 도로 등 공공의 공간과 사유지의 경계선으로서 문과 펜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진은 교토에서 본 고풍의 지붕 달린 문에서 부지 속에 있는 집과 거리를 나누고 있습니다.

낡은 벚나무가 벽 너머에 펼쳐진 아름다운 정원의 존재를 보내겠습니다.

 

 

 

 

2. 담으로 둘러싸다

 

이웃집과의 경계를 이루는 프라이버시를 지키는 것이 부지 경계에 한 담이나 벽입니다.

도시에서도 시골에서도 일반적인 것은 콘크리트 블록이지만, 예를 들어 교토의 큰 집 등에서는 당당한 돌담 위에 나무 울타리를 베푼 것도 보입니다.

사진의 담장은 벽 위에 띠의 작은 지붕이 있어요.

 

 

 

3. 기와 지붕과 깊은 처마 끝

 

비의 많은 일본에서는 지붕도 대량의 빗물이 신지 구조 되어 있습니다.

깊은 처마가 있으면 비가 들이치다 걱정이 없고 집 밖에 매단 미닫이(덧문)을 열어 두면 외기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사진 두층 주택은 도심에서는 드물게, 넓은 부지에 선 단 한채가입니다.

 

 

 

 

4. 빛과 경치를 중시

 

 

일본 주택은 전통적으로 남북 방향을 의식하고 주요 방을 남향으로 하루를 통해서 햇빛이 들어가도록 설계합니다.

창문에서의 조망도 필수 요소에서 산과 강이나 바다 등 물가가 보이면 좋으나 현실적으로는정원의 경우가 많을지도 모릅니다.

일본에서는 단독 주택인 집합 주택인, 일조권은 보증되어야 할 권리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7. 미닫이

 

창살 달린 미닫이와 세로 격자에 회칠의 훼롱 창은 교토의 전통적인 점포 겸 주택, 상가의 특징입니다.

상가가 아니더라도 옛날 그대로의 일본 가옥에는 창문 밖에 세우는 빈지문이나 집의 내부 공간을 나누어, 프라이버시를 지키면서 빛을 받아들이는 미닫이가 꾸미고 있습니다.

 

 

 

8. 나무를 아낀다

 

일본의 집에 쓰이는 목재는 색깔은 달고 있어도, 도료를 바르고 소중한 결을 가린 것은 하지 않습니다.

1개의 나무를 통째로 지붕의 대들보로 만들거나 가공하지 않은 노송 나무 같은 고급 목재는 통째로 마루에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본문화는 어떻게 될까요?

일본의 결혼문화는

일본 토호쿠 지방의 특징

일본 지진 시 대처법은?

일본어의 특징은? 어려운

일본 축제 특징! 일본의 명물에 대해서

일본의 학교 문화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