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훗카이도의 특징은?

 

 

 

일본 홋카이도와는 어떤 곳일까요?인구, 면적, 행정, 지리, 산업 등 홋카이도의 기본 정보를 소개합니다.

 

 

일본 홋카이도

 

 

 

 

일본 훗카이도 지형

 

 

아시다 시피 일본 최북단의 도도 부현. 주위를태평양, 일본해, 오호츠크 해세 바다로 둘러싸이다 섬입니다.

 

인구는 약 562만 7422명(남자 약 267만명, 여성 약 295만명 가구 수 약 238만=국세 조사 2005년 현재)에서 일본 인구의 약 4.6%를 차지합니다(전국에서 7번째로 많다.)

 

인구 밀도는 1km2근처 72명.면적은 83,456.20km2(북방 영토를 포함:2007년 2월 하루 발표 국토 지리원)에서 일본 면적의 약 22.1%를 차지하는데, 이는 규슈와 시코쿠를 맞춘 것보다 넓은 면적을 갖고 있어 오스트리아와 비슷한 면적이 됩니다.

 

 

홋카이도에는독특한 “진흥국”가 설치되어 있어, 14구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홋카이도 지역 구분의 방법은 이쪽).

 

시정촌수은 179로 35시·129정·15마을(쿠릴 열도를 제외)이 있습니다추위로 엄격한 홋카이도에서 본격적인 개발이 가던 것은 메이지 시대에 들어서면서부터.

 

1869년에에조치에서 개칭된다”홋카이도”가 되었지만, 이 명칭은 마츠우라 타케시로가 도카이도, 난카이도, 사이 카이도에 대응한 지명으로 명명했다”다섯 기 칠도”에 유래하는 것입니다.

(홋카이도의 역사의 개요는 이쪽)

 

 

길의 꽃은해당화조류는두루미나무는 가문비 나무가 되고 있습니다.

 

홋카이도 지형 중앙부에는 데시오 산지, 키타미 산지, 이시카리 산지, 히다카 산맥이 달립니다(지붕).홋카이도의 약 7할이 삼림 면적에서 자연 환경이 좋은 대지입니다.

 

기후는 전체적으로 저온에서, 여름이 짧고 겨울이 길고 서부에서는 겨울에 눈이 많이 오겠습니다.장마가 없고 태풍도 좀처럼 상륙하지 않는것이 특징.

 

 

최저 기온이 0도 미만(상일)이 135일 정도로 최고 기온이 0도 미만(한창 추운 날)이 50일 정도, 연평균 기온은 10.0도 정도입니다.

지역별로 보면 일본해 측은 적설량이 많고, 오호츠크 바다 쪽은 일조 시간이 긴 강수량은 적고 태평양 쪽 동부는 여름철에 해무가 발생하는 저온, 태평양 쪽 서부는 비교적 온난하고 적설량도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일본 훗카이도의 산업

 

 

 

한창 산업, 주요 산업은 도카치 평야에서 나오는 감자를 중심으로 한”밭 농사”, 이시카리·카미카와 지방을 중심으로”벼 농사”도동의 근천 대지를 중심으로 한”낙농업”하코다테와 네무로, 쿠시로, 오호츠크 해안 등을 중심으로 한”어업”.

 

 

또 식품 가공·종이 펄프 제조업 등”공업”도 번성하고, 특히 토마코마이~삿포로에 있어서는 대표적인 공업 지대.

 

산업별 인구 구성은 제1차 산업 8%, 제2차 산업 22%, 제3차 산업 69%.관광 휴양 산업도 많아 최근에는 더 정보 처리 등 정보 산업이라는 분야에서도 급성장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홋카이도의 경제를 성장시키던 것은 주로 혼슈의 기업인 홋카이도의 대형 기업이라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경제력 등 홋카이도의 통계 수치를 보자면, 주요 선진국에 충분히 통용되는 힘이 있습니다.

 

 

 

 

일본 훗카이도의 도시·지역 정보

 

 

 

삿포로시는 도청 소재지그래서 홋카이도 전체의 33.4%로 뛰어나고 인구가 많고 정령 지정 도시이기 때문에 구제를 깔고 있어요.인구는 삿포로 근교 도시에서 증가세.

인구 두번째 도시는 홋카이도 중앙부에 있는아사히카와시. 그 밖에도 제삼의 도시하코다테시도 인구가 많은 주요 도시가 되고 있습니다.

 

 

삿포로시에서 가까운 지토세 시에는신치토세 공항이 있어 국제선이 취항 중.그것에 따른 지토세 시, 에니와 시, 토마코마이시 등은 임공 공업 지대가 펼쳐진답니다.최북의 도시는 왓카 나이 시.

동쪽 도시는 네무로 시.

가장 남쪽 마을은 마쓰마에초.

니시 마을은 오쿠시리 마을.

 

 

홋카이도에서도 오래 된 거리는 하코다테(당초 상관), 마쓰마에(후쿠야마), 에사시 등.특히 오시마 지역은최북의 성시, 마지막 일본식 축성이 있다것으로 유명합니다.

 

그 후 홋카이도 개척이 진행되면서 유바리, 미카를 비롯한 소라 지방의 많은 거리에서는탄광 산업이 열린 인구가 늘었습니다만, 현재는 과소화, 인구 감소가 일어나서 관광에 힘쓰는 등 지역 진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들은?

소셜 비즈니스와 사회적 문제해결은?

인종차별 문제 해결책은?

일본문화는 어떻게 될까요?

일본의 결혼문화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