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대표 음식에는 무엇이 있어?” 하는 의문은, 프랑스 요리에 관심을 가진 듯한 분은 궁금하겠지?
프랑스 요리에 어떤 메뉴가 있는지 구체적으로는 잘 모르겠다는 분도 많다고 생각합니다.이번에는 프랑스 요리의 대표 메뉴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프랑스 대표 음식
프랑스 음식은 중화 요리, 터키 요리와 나란히 세계 세대 요리 중 하나로, 여러 나라에서 사랑 받고 있습니다.이번에는 그런 프랑스 요리의 대표 메뉴를 10개 소개합니다.
달팽이·블루 기뇨옹
달팽이·블루 기뇨옹은 달팽이를 사용한 프랑스 요리입니다.부르고뉴 지방의 발상지 요리라고 합니다.
전채로 식탁에 제공됩니다.일본인은 먹는 데 저항을 갖는 편이 많을지도 모릅니다.달팽이라고 해도 야생의 달팽이를 쓰는 셈이 아니라 기생충 등의 걱정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식용 달팽이는 전문 시설에서 먹이와 위생 환경도 관리된 상태에서 사육되고 있습니다.
달팽이는 껍질에서 살을 꺼내고 가열하고 파슬리, 마늘, 셜롯 다지기를 섞은 버터 소스를 묻혀, 굽고 조리합니다.달팽이의 식감과 마늘 버터의 맛이 얽히고 와인에 잘 맞아요.
달팽이 먹는 것은 문턱이 높다고 느낄지도 모르지만 한번 도전하고 보세요.
푸아그라
푸아그라는 세계 세대 진미로 알지만 프랑스 요리 재료의 하나입니다.화아 구라는 타조의 간을 조리한 고급 식재료예요.
가정에서 먹으려고도, 슈퍼 마켓에서 구할 수가 없네요.퍼티로 하거나 스테이크를 먹거나 다양한 조리법이 있습니다.레드 와인과 맞아서 함께 맛 보고 싶은 일품입니다.
비스크
비스크는 짙은 맛의 프랑스의 크림 수프입니다.새우나 게 등의 갑각류를 거르고 만든 크림을 바탕으로 만들어집니다.맛이 진한 맛이 있는 크림 수프입니다.
포토푀
포토푀는 프랑스 가정 요리입니다.쇠고기 소시지 등의 고기와 당근, 양파, 셀러리 등 채소류를 푹 익힌 요리입니다.
양념은 소금, 향신료(검정 후추, 허브, 크롬 등)을 함께 고기나 야채를 썰어 접시에 담아 겨자를 붙이고 먹겠습니다.일본 어묵 같은 찌개입니다.일본에서도 인기가 있고 그랑 분홍색의 아웃도어 음식이든 잘 만들어집니다.
퍼티
퍼티는 고기나 생선을 믹서 등으로 잘게 썰다, 반죽 상태로 만들어, 허브와 양파나 술 등과 혼합 테린이라는 틀에 넣어 오븐에 구운 가공 육류 요리입니다.프랑스 요리는 전채로 제공됩니다.
가레트·브르통 카누
가레트·볼턴 누리는 프랑스의 향토 음식입니다.가레트·볼턴 누리는 가레트는 메밀 가루를 크레이프로 하고 햄 날것 생선, 달걀, 접시가 치즈(그뤼예르, 고ー다 등)를 위에 태우고 치장하는 구운 것입니다.가레트·볼턴 누리의 천은 밀가루가 아니라 메밀 가루를 사용하고 있어 메밀 가루 특유의 가벼운 쓴맛이 있는 맛입니다.
키시
키슈는 프랑스 로렌 지방의 향토 음식입니다.달걀, 생크림, 치즈, 베이컨, 다진 고기, 아스파라거스를 타르트 천에 넣고 오븐에 구운 타르트입니다.(가정에 따라서는 시금치와 견과류를 가할 수도 있습니다) 키슈의 맛은 소금처럼, 식감은 바싹하게 했고 파이 자체입니다.홈 파티 등에서 제공되는 경우가 많은 요리입니다.
아리고
아리고은 프랑스 중남부에 블랙 지방의 향토 음식입니다.아리고는 으깬 감자와 치즈를 섞어 가다듬어 만든 것입니다.점도가 높은 떡처럼 도 롯데~으로 버티는 듯한 느낌입니다.메인 요리라기보다는 고기 요리를 곁들인 것으로 제공되는 일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