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꿀팁 총정리! h코인 m포인트 차이 ?

 

 

 

 

 

 

최근 현대 카드의 시장 점유율이 급증했습니다. 특히 현대카드는 국내에서 애플페이 독점 계약을 체결하며 점차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데요.

하지만 현대카드는 신한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등 포인트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와 달리 포인트를 현금으로 사용하는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m포인트를 h코인으로 교환한 후, h코인은 이체 또는 신용카드 사용을 통해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꿀팁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꿀팁은 ?

 

 

 

 

 

 

 

 

 

 

 

 

 

 

 

1.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1. 최신 카드 사용

 

먼저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혜택 – 혜택 – m포인트혜택을 클릭합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2. 나의 현대카드 m포인트 조회

 

 

 

 

그렇게 입력하면 지금까지의 소비를 기준으로 적립한 m포인트, 현대카드 m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m 포인트를 가족에게 양도할 것인지 교환할 것인지 선택하고 동시에 현재 m 포인트와 h 코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마이현대카드 m포인트를 h코인으로 전환

 

 

이것만 잘 따라오셨다면 h코인을 클릭만 하시면 h코인으로 전환이 됩니다.

이때 h코인은 m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연회비를 최대 100%까지 결제할 수 있어 현금으로 전환하여 계좌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4. hCoin 현금화

 

 

 

이제 변경된 h ​​코인을 현금화해야 합니다.

H토큰은 가맹 브랜드 매장에서도 결제 후 사용이 가능하며, 현대캐피탈을 이용하는 고객도 월정액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푸본현대생명보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월납입금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이 부분을 잘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대카드 포인트를 본인 계좌로 현금으로 전환하고 싶다면  “내 계좌로 이체”를 클릭하세요.

 

 

 

 

 

 

 

5. h코인 송금 확인

 

 

 

이전에 h 코인을 m 포인트로 교환한 적이 있는 사람은 h 코인을 자신의 계좌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금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h코인을 본인의 계좌로 이체하기 위해서는 카드 또는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2. 현대카드 포인트에 대해서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도 좋지만 현대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면 1:1로 포인트가 현금화되지 않고 그보다는 줄어드는 비율로 현금화가 되기 때문에 온전히 포인트를 쓰려면 그냥 포인트 자체로 혜택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포인트를 가장 쉽게 사용하는 방법은 m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에서 포인트와 현금을 혼용하는 것입니다.

 

현금과 혼용해야 하는 이유는 현대 카드 m포인트는 m포인트로만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m포인트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물론 m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고 싶다면 먼저 h코인으로 전환한 후 현금으로 전환하면 됩니다.

단점은 h코인과 m포인트의 비율이 1.5:1이어야 한다는 점인데 우선 , 현대카드 포인트 적립률이 다른 카드사에 비해 높은 편이라서 어느 정도는 이해가 가지만 1.5:1 로 바뀌는 점은 아쉽기는 합니다.

 

 

 

 

 

 

따라서 현대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유일한 방법은 H 코인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h코인은 현대카드 개인회원이 m포인트를 h코인으로 전환하거나 푸본 현대생명 상품을 이용하여 적립할 수 있는 코인 상품입니다.

 

h 코인과 m 포인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인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hCoin은 가맹점에서도 100% 사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현대카드 포인트는 현실적으로 현금화되어야 하며, 현대카드 포인트 자체는 현금화가 불가능하며, 반드시 이 H코인으로 현금화되어야 합니다.

그럼 현대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3.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시 주의사항

 

 

 

 

 

 

 

1. 현대카드 m포인트 적립

 

현대카드의 m포인트 적립은 카드별로 상이하나 사용금액에 따라 0.5%~6%까지 적립됩니다.

특히 업계에 따라 0.5%에서 3% 사이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월 50만원 이상 0.5~3%, 월 100만원 이상 0.75~4.5%, 월 200만원 이상 1~6%

따라서 최신 카드의 경우 더 많이 사용할수록 더 많이 적립됩니다. 그래서 지출이 많은 분들은 현대카드를 이용하시면 현대카드 포인트를 포인트로 환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m포인트는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실제로 m 포인트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 많은 계열사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m 포인트를 목표로 주유, 외식, 편의, 쇼핑, 여행, 레저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m-포인트는 자동차 구매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200만 m포인트를 최대 5년간 현대·기아차 구매에 사용할 수 있으며, 현대카드 m포인트몰에서 생필품 구매 시에도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현대카드 m포인트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현대카드를 사용했을 때 m포인트 사용법만 알고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을 몰라서 현대카드가 별로라고 느껴서 다른 카드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카드는 높은 포인트 적립률과 무료현금인출이 가능하여 안심하고 현대카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카드 가맹점의 혜택이 본인과 잘 맞는다면 현대카드를 사용하면서 포인트 현금화하여 여러 방면으로 쓰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되겠네요.

 

감사해요.

 

 

 

 

 

 

 

 

 

 

 

개인회생 면책 후 신용등급은 ? 신용회복 및 신용카드 발급가능 언제부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