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구매 방법 거래소 순위 어플 추천 종류 2022년

비트코인부터 메타버스까지 이전에 없던 개념들이 마구 쏟아지면서 많은 분들께서 궁금함과 동시에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그 개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두면 불안감 없애면서도 미래를 대비하기 좋은데요.

 

비트코인 구매 방법

 

그래서 오늘은 암호 화폐 분야에서도 가장 관심이 많은 비트코인은 무엇인지 그리고 구매 방법 거래소 순위 어플 추천 그리고 비트코인 종류에 대해서 2022년 기준으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트코인은 도대체 정확히 무엇이고 채굴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돈, 거래방법 등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

알트코인이란 거래소 종류 및 떡락? 전망 2022년 정리

메이저 코인이란? TOP 7 순위 추천 (시총 기술력) 기준 2022년 정리

 

 

1. 비트코인 이란 ?

비트코인 채굴 이란

우선 비트코인이란 가상 화폐의 한 종류를 말합니다.

우리가 이 개념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예시로는 싸이월드에서 이용하던 도토리가 있는데요.

가상 화폐라는 것이 최근 들어서 이슈가 되기는 했지만 사실 이전부터 존재하던 개념입니다. 싸이월드 외에도 네이버의 네이버캐시나 페이스북에 페이스북 크레딧 등등이 그 가상 화폐에 다른 종류 중에 하나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이 이렇게나 주목을 받게 되는 건 그 비트코인의 생성 원리 때문입니다.

 

 

 

 

1. 비트코인 원리

 

비트코인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비트코인은 주인이 없다는 점입니다.

다시 말해서 비트코인은 P2P 방식으로 여러 이용자에게 컴퓨터에 분산되어 있는데요.

또한 비트코인 계좌를 만드는 데에 신분증 검사를 할 필요도 없고 암호화폐용 지갑을 만들어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구매 방법 비트코인 원리

 

그러면 이 비트코인을 어떻게 공급되는지 그것도 굉장히 궁금할 수 있는데요. 비트코인은 성능이 높은 컴퓨터로 제한된 수학 문제 풀게 되면 그 대가로 비트코인을 얻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채굴할 수 있으며, 비트코인은 최대 2,100만 개만 채굴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점차적으로 채굴 할 수 있는 비트코인 개수가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공급은 점차 감소하고 있습니다.

 

 

 

 

2. 비트코인 단위

 

비트코인 단위는 한 개부터 굉장히 소수점에 계속까지도 가질 수 가지고 있을 수 있는데요 특히

 

Satoshi (SAT) 0.00000001 BTC
Bit (uBTC) 0.000001 BTC
Millibit (mBTC) 0.001 BTC
Centibit (cBTC) 0.01 BTC
Decibit (dBTC) 0.1 BTC

 

이러한 단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 최소 거래 단위는 크게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비트코인 채굴이란

 

비트코인 채굴 원리 방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비트코인 최고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돈는 고성능 PC로 채굴 할 경우에 하루에 약 2만 원 정도 한 달 기준으로는 60만 원 정도를 채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현재 기준입니다.

우선 코인 채굴 하기 위해서는 채굴기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비트코인 채굴을 통해 한개 비트코인을 생성하기 위해서 컴퓨터로 연산 작업을 통해 발굴하게 됩니다.

과거에 금광에서 삽과 곡괭이 같은 것으로 광물을 채굴했듯이, 비트코인을 채굴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의 CPU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이 고성능으로 필요하게 됩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전용 채굴 컴퓨터가 없는 분이시라면 일반 PC를 이용해서 COMPUTTA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채굴을 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한 다음에 일단 컴퓨터로 알트코인을 채굴을 합니다. 그 후 이제 COMPUTTA 사이트에서 비트코인으로 환전을 해주는 그런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 방식은 1년에 약 6만 원 정도 수입으로 생각보다 저조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채굴 방법 없나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kr.cointelegraph.com/bitcoin-cash-for-beginners/how-to-mine-bitcoin-cash

 

 

 

3. 비트코인 거래방법

비트코인 원리

 

그러면 이 비트코인을 어떻게 거래 하는지가 궁금하실텐데요.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우선 비트코인 거래소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코인은 현물투자 와 선물투자가 있지만 대부분의 투자자분들은 현물투자에 관심 있으시기 때문에 현물투자 중심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국내 현물거래소 순위 중에서 인기있는 거래소는 업비트와 빗썸, 코인원 등이 있는데요.

업비트는 케이뱅크를 계좌를 가지고 있으셔야 하고 빗썸은 농협 계좌를, 코인원은 신한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가지고 있으신 계좌에 따라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국내에서는 업비트를 통해 거래를 많이 하기 때문에 업비트를 보자면 ( 빗썸 비트코인 구매 매도 크게 차이가 없으니 참고하세요!)

 

비트코인 거래방법

 

1.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선택

 

업비트에 들어가서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선택합니다.

 

 

 

2. 비트코인 매수 수량 확인 및 선택

 

그리고 비트코인 매수 수량을 선택하신 다음에 수량을 입력하시고 매수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설정한 비트코인 가격에 맞는 매도자가 있어야지만 거래가 완료가 되기 때문에 이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처음이라 어려워 보이지 주식 거래를 어느 정도 해 본 분들이라면 굉장히 자연스럽게 거래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1. 비트코인 직거래 사이트? 오프라인 거래?

 

비트코인 직거래 사이트 나 비트코인 오프라인 거래는 보통 가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고 신뢰가 있는 업비트나 빗썸같은 큰 거래소에서 거래를 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비트코인 거래소들이 폐쇄가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업 비트 매수 시간

 

코인 거래소 신고 기한 요건을 갖추지 못해 폐업이 확실시되는 거래소 24곳 명단이 공개되었습니다.

그 거래소 중에서는 달빛, 데이빗 등등이 거래소 폐쇄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 일수록 더욱 더 안전한 거래소에서 거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비트코인 매수 시간은?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매수 시간은 주식 시장과는 다르게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24시간 동안 거래소가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업비트 매수 시간이나 빗썸 매수 시간도 같습니다. 원하는 시간 때 거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업비트나 빗썸같은 거래소는 어플로 이용하기에 편리해 하기 때문에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비트코인은 거래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싸게 사는 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꽤나 있는 것으로 파악되지만 이러한 거래소를 이용한 방식만이 안전하고 정상적인 루트입니다.

 

 

 

3. 업비트 비트코인 입금 방법은 ?

업비트 비트코인을 입금 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업비트는 케이뱅크와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본인의 계좌에서 케이뱅크로 돈을 옮긴 다음에 UPBIT 들어가셔서 케이뱅크 계좌 있는 돈을 다시금 업비트 거래소로 가져오신 다음 그 돈으로 BITCOIN은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4. 청소년 비트코인 사는 법은?

 

청소년이 비트코인 구매 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부모님이 허락받고 부모님께 대신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그리고 해외 선물 거래소를 이용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는데요.

 

사실상 해외 선물 거래소 이용하는 것은 해킹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이 방법보다는 부모님께 본인의 자산을 대신 다음 주는 것을 부탁하는 거지 안전하면서도 간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외선물거래 소령에서 본인이 직접 비트코인 구매하고 싶은 청소년 분들은 아래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바이빗이라는 해외선물 거래소를 이용합니다.

바이빗 이외에도 다양한 해외선물거래 수가 있기 때문에 직접 찾으셔도 됩니다. 가입을 하신 후에 자신만의 비트코인 지갑 그리고 주소를 어떻게 되는데요.

비트코인 지갑에 본인 앱 비트코인을 보내면 됩니다 그 지갑에 비트코인을 보내기 위해서는 paxful 사이트를 통해 보내면 됩니다.

 

 

 

 

4. 비트코인 환전 방법

 

비트코인 환전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는 앞서 설명해 드렸듯이 매수 했었던 비트코인을 다시끔 매도를 통해서 한화로 변경한 다음에 그 업비트 거래소에 있는 한화를 케이뱅크 계좌로 옮깁니다.

그 후 케이뱅크 있는 돈을 내 주거래 계좌로 보내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비트코인은 거래마다 일정 수수료가 붙습니다.

또한 계좌출금 시에는 1,000원의 수수료가 추가로 받기 때문에 자주 출금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비트 코인 싸게 사는법

이런 방식으로 비트코인을 현금화 하시면 되겠습니다. 비트코인 환전 한도는 따로 있지 않으며 원하시는 만큼 비트코인에서 한화로 바꾸신다음 본인의 주거래 계좌로 보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비트코인을 환전할 수 있는 걸 거래소가 굉장히 다양한데요. 하지만 우리나라의 거래소를 이용하시는게 편리하면서도 안전하게 때문에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비트코인 사이트 커뮤니티 정리

비트코인에 관련해서는 여러 정보를 빠르게 얻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많은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있는 커뮤니티를 이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동안 사이트 중에서는 디시인사이드에서 운영하는 비트코인 갤러리나 암호화폐 갤러리, 코인판 등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6.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의 가격은 현재 한화로는 한 개 비트코인에 약 6천만 원 정도의 값어치가 생겼으나 다시 며칠 사용 안 해 4천만 원 대에서 떨어졌다가 다시 5천만 원 대로 회복해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께서 비트코인이 연말에 1억을 찍느냐 만약 더 내려가느냐 그런 문제로 고민도 많은 상황입니다.

최근 들어서는 중국 중국 중심의 그런 규제가 벌어지면서 급 하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 사이트

 

 

사실이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 특히 전문가들도 의견이 나뉘어지는 상황이기 때문에 본인의 책임하에 판단으로 투자 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한 편 하락세인 비트코인과는 달리 한편에서는 디파이라는 탈중앙화 코인들의 상승세가 눈에 띄고 있는데요.

특히 세계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나 세계 2위 거래소인 후오비글로벌이 중국에서의 신규 사용자 등록이 전면 중단되면서 유니스왑이나 스시스왑과 같은 탈중앙화 거래소가 굉장히 상승하면서 집중을 끌고 있습니다.

 

한 전문가는 탈중앙화 거래소로 전환이 오히려 중국이 벌이고 있는 암호 화폐의 대대적인 불법화 덕분이라는 판단도 나오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런 여러 가지 상황들을 잘 판단하셔서 투자를 진행 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비트코인

우선 비트코인이란 가상 화폐의 한 종류를 말합니다. 우리가 이 개념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예시로는 싸이월드에서 이용하던 도토리가 있는데요. 가상 화폐라는 것이 최근 들어서 이슈가 되기는 했지만 사실 이전부터 존재하던 개념입니다. 싸이월드 외에도 네이버의 네이버캐시나 페이스북에 페이스북 크레딧 등등이 그 가상 화폐에 다른 종류 중에 하나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이 이렇게나 주목을 받게 되는 건 그 비트코인의 생성 원리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비트코인은 주인이 없다는 점입니다.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우선 비트코인 거래소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1.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선택 2. 비트코인 매수 수량 확인 및 선택 에 따라 거래하시면 됩니다. 사실 처음이라 어려워 보이지 주식 거래를 어느 정도 해 본 분들이라면 굉장히 자연스럽게 거래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비트코인은 주식 거 같이 그 가치가 계속해서 변동하기 때문에 현재 가격이 얼마인지에 따라서 비트코인 한 개 가격이 결정됩니다.

 

 

 

오늘은 비트코인에 원리와 채굴방법 그리고 비트코인 단위 거래 방법 및 구매 방법 비트코인 환전소 순위 및 비트코인 어플 추천 그리고 그 종류에 대해서 2022년 기준으로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도움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