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들은?

 

일본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들은? 어떤 리스트가 있을까요?

 

아시다 시피 최근 인터넷 대두나 스마트 폰의 보급, 글로벌화 등의 영향으로 경제가 극적으로 발전하는 과거 어느 시대보다 풍부한 시대가 되고 있습니다.

그 한편,지구 온난화를 대표하는 환경 문제와 빈곤의 격차의 확대, 여성 차별 등 여러 사회 문제가 빚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한 상황에도 대응해야 할 2015년에는 뉴욕 유엔 본부에서 “유엔 지속 가능 개발 회의”가 개최되어 17의 목표로 169의 목표물을 된다”지속 가능 개발 목표(SDGs)”이 걸렸습니다.

 

이제 사회 과제에 넣고 CSR활동은 기업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위치 부여가 되고 있어 향후도 이 조류는 가속합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일본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일본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들은?

 

 

주식 회사 에스·엠·에스

일본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들은?

 

주식 회사 에스·엠·에스는 “고령화 사회에서의 정보 인프라를 구축하는 부가 가치를 낳고 싶다”이라는 구상을 바탕으로 고령 사회에 요구되는 서비스를 다수 개발, 육성,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밀한 사업 운용 시스템과 철저한 인재 육성이 강점입니다.주력 사업의 인력 소개, 구인 정보 사업은 탁월한 마케팅 전략으로 매년 약 200%성장하고 있어서 높은 사업 운영 시스템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또, 장래의 매니지먼트 층이나 사내 기업가를 창출할 수 있도록 교육 시스템을 정비한 결과, 20 가까운 사업과 책임자를 얻는 데 성공하는 것에서도 인재를 육성하는 힘도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예로는 간호 사업자에게 경영 지원 패키지인 “카이퍼가 “이나, 개호 직업 전문 구인·전직 정보 사이트”카이고죠브”간호사의 연간 구직자의 약 2/3이 등록하고 일본 병원의 약 70%에 클라이언트가 되고 있는 간호사용 인재 소개 서비스”간호사 인력 뱅크”치매 정보 포털 사이트”치매 네트”고령자용 식사 택배 서비스 검색”나병 후-로 “등 40을 넘는 서비스를 개발·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식 회사 엑사 워싱턴

 

 

 

 

2016년에 설립된 엑사 워싱턴은,리크루트의 AI연구소인 Recruit Institute of Technology초대 소장인 이시야마 씨가 대표로전 P&G·맥킨지의 이시노 씨와 전 BCG에서 AI플랫폼 주도의 오우에 씨와 전 리크루트에서 AI HR사업부의 야스다 씨라고 한 강한 경영진의 아래, AI을 활용한 서비스 개발에 따른 산업 혁신과 사회 과제의 해결을 행하고 있습니다.

엑사 워싱턴의 특징은 “성장 시장× 늘기술”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것입니다.
HR영역, 개호 영역, 로봇 공학 영역, 의료 영역, 금융 영역과 같은 성장 시장에서 AI는 성장 기술을 활용하고”HR군””케어 코치””COREVERY””Qontxtual”등 독자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하나하나의 사업은 아직 얼리 무대 때문에 향후 시장의 성장에 따른 더 규모의 확대가 예상되는 신진 기예의 벤처 기업입니다.클라이언트는 국내 기업이 거의 같고, 칸사이 전력과 도쿄 해상 일동, DENSO등이 있습니다.

 

 

 

 

 

주식 회사 이노피스

 

 

 

 

이노 피스는 2013년”모든 사람이 살아 있는 한 자립한 생활을 하는 세계를 실현했다이”는 이념 아래,”사람을 위한 로봇”을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도쿄 이과대학발 벤처입니다.

회사의 강점은 아카데믹한 지식을 날이 된 상품에 락토시입메루 힘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업으로는 사람이나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릴 때 엉거주춤 자세를 유지할 때허리 보조에 특화된 “머슬 정장”이나 “맛 스루 어퍼”을 개발·판매하고 있습니다.이 제품은 창업자이자 최고 기술자 이사의 고바야시 씨가 도쿄 이과 대학 박사 과정 수료 후에조교·교수로 2000년부터 머슬 슈트의 개발을 시작한 게 시작입니다.

 

 

 

 

 

주식 회사 오프 팀

 

 

 

 

2000년에 설립된 오프 팀은농업·의료·건설·교육 등 모든 산업에 대해서, IoT의 클라우드 플랫폼(OS)과 독자 연구 개발의 AI, 화상 처리·해석, 자동 조종 기술을 탑재한 어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오프 팀의 특징은 2개로 “지적 재산 전략”과 “벤더 프리”입니다.
“지적 재산 전략”에서는 국내 첫 세계 최초를 실현하는 기능·제품·서비스·비즈니스 모델 개발하고 일본뿐 아니라 미국·한국 등 해외에서도 특허를 취득하고 높은 기술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벤더 프리”에서는 AI·IoT·Robotics기술을 자사 개발하면서 자사 제품 관리를 하지 않고 특정 IT벤더나 기술에 구속되지 않는 유연성이 높은 조합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매년 20%이상의 매출 성장을 실현하고 수익의 대부분을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해외로부터의 제안도 다수 있으며, 실리콘 밸리에 사무실을 개설하는 등 사업의 글로벌 전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솔루션즈 주식 회사

 

 

 

이 솔루션즈는 일본 강관(엔지니어)을 거쳐서,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에서 MBA취득.부즈 앨런 해밀턴, 소프트 뱅크를 거친 사사키 경세에 따르고, 199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사업 내용은”사업 프로듀스”입니다.컨설팅 및 벤처 캐피털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선도 기업의 신규 사업 프로듀스나 사업 전략 입안, 국가적 과제를 해결하는 사회 시스템의 디자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특징은다루는 안건이 “사회적 중요 테마”인 것입니다.눈앞의 과제 해결만을 목표로 하지 않고, 그 앞을 디자인하고 미래로 이어지는 “레거시”을 비즈니스로서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과거 공적 기관에서 안건 수주도 많은 것 같은데, 현재는 민간 기업으로부터의 수주도 반수 이상으로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클라이언트는 일본 유수의 톱 기업에서 특히 대형 IT계열 메이커계 기업 관련 청탁이 많아”팀 마이너스 6%”,”토야마 우울증 프로젝트”,”뇌 경색 재생 프로젝트”등 사회 이슈들을 다루는 안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유니 파인 주식 회사

 

 

 

유니 파인은 “테크놀로지의 힘으로 더 가족을 살찌우는 “을 미션에, 스미토모 상사, 롤랜드 베르거, 딜로이트 토마츠를 거친 도키 야스유키 씨가 2013년에 창업되었습니다.

회사의 강점·특징은 보육 사업사의 지원이라는 틈새 영역에 특화 하고, 패키지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는 점이랄까.

사업으로는 보육 사업에 특화된 업무 지원 패키지”루쿠 미ー”을 전개하고 있습니다.”루쿠 미ー”의 구체적인 서비스는 선생님이기 때문에 촬영할 수 있는 사진을 수고 없이 보호자에게 전달”루쿠 미 포토”, 어느 누구라도 간단하게 빠르게 원아의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룩미ー 체온계”전용 Iot장치를 어린이에 장착하여 앱에서 우수 때 몸의 방향을 확인 기록할 수 있다”룩미ー 우수 체크”등 보육 사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거나 원생의 안전을 확보하거나 보호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Global Mobility Service주식 회사

 

 

 

Global Mobility Service는 도쿄 이과 대학 대학원 수료하고 전기 자동차 보급 협의회(APEV)초대 대표 간사나 도쿄 대학 대학원 공학계 연구과 비상근 강사인 나카지마 덕지 씨가 201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회사의 특징은 차세대 자동차 할부라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과 필리핀, 캄보디아, 인도네시아나 한국에 현지 법인을 설치하고 글로벌화를 진행하고 있는 점입니다.

사업으로는 운송업과 통근 등으로 자동차를 필요로 하는 것이어서 기존 오트론의 심사에 통과하지 않는 17억명을 대상으로 자동차를 쓰고 일하고 싶지만 지금까지 담보 대출 심사를 통과하지 않는 것 때문에 ” 새로운 형태의 자동차 론”의 구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구체적으로는 모 빌러티를 안전하게 원격 기동 제어하는 IoT기기와 차량 상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금융 기관 및 결제 시스템, 다른 FinTech서비스와의 연계가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금융 기관 차량 판매점 계약자를 잇는 기존 대출의 여신 심사에 통과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담보 대출이 가능 구조를 만들고 있습니다.

 

 

 

 

 

트리플 더블·재팬 주식 회사

 

 

 

 

 

트리플 더블 저팬은 UC Berkeley에 유학, 미국에서 기업 경험을 가진 나카노 아츠시그에 의해서”바이탈 테크놀로지로 “Live Your Life”을 실현하는 “라는 미션 아래 2015년에 설립되었습니다.사업으로는 배뇨의 지원에 특화된 “DFree”라는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강점·특징은, 배뇨의 지원이라는 틈새 영역에 특화 되어 있다는 점과 미국이나 프랑스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는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는 점이라고 하겠습니다.

 

“DFree”에서는 이용자에게 80~90g와 경량의 전용 Iot장치를 장착함으로써 방광의 소변이 괸 상태를 실시간으로 가시화할 수 있습니다.이에 의한 최적의 타이밍에서 화장실에 갈 수 있게 되어 법인에게는 자립 지원이나 생산성 향상, 이용자에게 있어서는 외출시의 소변이 빠지는 걱정 등이 없어지기 때문에 QOL(생활의 질 향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주식 회사 MICIN

 

 

 

MICIN은 2015년에 “모든 사람이 납득하고 살아 최후를 맞는 세계”의 실현을 목표로 한 하라 사토시 신고그에 의해서 설립되었습니다.사업으로는 큰 애플리케이션 사업과 데이터 솔루션 사업, 디지털 솔루션 사업의 3개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의료·의약품 업계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사업에서는, 환자는 휴대용 스마트 폰으로 예약부터 문진, 진찰, 결제, 의약품 배송 ⼿ 계속까지 완결시킬 수 있는 온라인 진료 서비스의 “MICIN”과 약국 약사의 복약 지도를, 화상 통화에서 진행 약국 전용 서비스”curon약 지원”등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솔루션 사업에서는 건강 진단의 결과나 수술 동영상 등 지금까지 별로 사용하지 않고 파묻혔던 의료에 관한 정보를 AI을 이용하여 해석하는 치매 예방 연구나 산후 우울증의 조기 발견 연구 등을 행하고 있습니다.또디지털 솔루션 사업”MiROHA”에서는, 임상 실험을 온라인으로 실현하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식 회사 HIROTSU바이오 사이언스

 

 

HIROTSU바이오 사이언스는 2016년에 큐슈 대학 대학원 물리 연구원 생물 과학 부문의 조교인 광진 타카시 아키라 씨에 의해서,”암은 조기 발견할 수 있는 세계를 만들어 사람들의 건강과 미래의 안심을 지키는 것”을 미션에 설립되었습니다.

경영진은 도시바 출신으로 NASA존슨 우주 센터에서 우주 비행사 후보 시험에 합격한 야마구치 씨와 일본 은행을 거치고, 아플 락의 시니아아도자이자ー을 지낸 스미카와 씨 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회사의 특징은 높은 기술력과 사업 창조력입니다.아카데믹한 생명 공학 지식·기술에서 새롭고 획기적인 서비스를 낳고 있습니다.

 

 

사업으로는”N-NOSE”라는암 검사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습니다.”N-NOSE”(라고는 후각이 뛰어난 선충이 암의 냄새에 이끌린다 것을 이용 시뇨 검사에서 암의 위험을 진단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간단하고 통증이 없고 가격도 싸게, 조기 암에도 반응하는 것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N-NOSE”의 해외 전개, 또 2022년에는 “N-NOSE”다음에 받는 검사로서 유전자 조작 선충을 이용한 “암종 특정 검사”의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오상 앤드 컴퍼니 주식 회사

 

 

 

오상 앤드 컴퍼니는조선 대학교 정치 경제 학부 법률학과 졸업, 와세다 대학 대학원 파이낸스 연구과 수료, 모건 스탠리 캐피털 등을 거친 신태 슌 씨에 의해서 태어난 장소에서만 자신의 인생과 운명이 결정된 세계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싶다는 강한 바람으로부터 “2030년까지 민간판 세계 은행으로 세계 70개국에서 1억명 이상의 고객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 접근을 인류에게 당연한 것으로 하는 것”을 미션에 2014년 7월에 창업되었습니다.

 

회사의 장점으로는, 신흥국(동남 아시아 등)에서의 안정적인 경제 성장(GDP, 인구 추이)을 앞세운 마이크로 파이낸스 사업의 안정 수익에서 장래성을 예상 맥킨지, 롤랜드 벨가 ―, A.T커니, 골드만 삭스, DTC, KPMG등의 출신자가 속속 참여하는 것 같아요.

 

사업으로는 마이크로 크레디트를 중심으로 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캄보디아, 스리랑카, 미얀마, 인도의 4개국에서 22만명 이상의 고객을 안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이란? 채굴 전망 2021년 기준

메이저 코인이란? TOP 7 순위 추천 (시총 기술력) 기준 2021년 정리

일본 사회문제들은? | 저출산 인프라 노령화 등

비트코인 구매 방법 거래소 순위 어플 추천 종류 2021년

알트코인이란 거래소 종류 및 떡락? 전망 2021년 정리

일본의 고령화와 노동력 문제 2030년에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