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토호쿠 지방의 특징

일본 토호쿠 지방의 특징은 어떻게 될까요?

 

 

 

일본 토호쿠 지방의 지형과 기후

 

 

 

도호쿠 지방은 혼슈 최북단에 위치한 아오모리 현, 이와테 현, 아키타 현, 미야기 현, 야마가타 현, 후쿠시마 현의 6현에서 됩니다.

 

중앙에는 오우(오 우)산맥이 남북으로 달리고, 이와 병행하게 서쪽으로 데와 산지, 동쪽으로 북상 고지가 우뚝 솟아 있습니다.

 

산지에서는 모가미 강이나 기타카미 강 등의 큰 강이 흐르고 모가미 강 하구에는 평야고, 기타카미 강 하구에는 센다이 평야가 펼쳐지고 있습니다.산간부에는 기타카미 분지, 야마가타 분지, 아이즈 분지 등이 있고, 산 많은 도호쿠 지방에서는 히라노, 분지에 인구가 모여서 있습니다.키타 가미 고지의 동쪽에 있는 산리쿠 해안은 해안선이 리아스식 해안으로 유명합니다.

 

 

동북 지방 높은 위도에 있어 같은 혼슈에서도 다른 지방보다 기온은 낮습니다.

 

남북으로 길며 북과 남에서 기온 차이가 3~4℃며 태평양 측과 일본해 측에서도 적설량과 강우량 등에 차이가 있습니다.태평양 측은 쿠릴 해류의 영향으로 여름에 “야마세”이란 습한 바람이 불고, 이 바람에 의해서 안개가 발생하고 여름에도 기온이 올라가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토호쿠의 인구와 생활

 

 

 

도호쿠 지방은 신칸센과 고속 도로가 세로로 늘고 있으며, 그 연선에 현청 소재지 등의 도시가 발달하면서 인구가 모여서 있습니다.

교통이 충분히 발달하지 않은 지역은 인구 감소가 나타나면서 과소 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동북 지방의 중심 도시인 센다이시는 칸센으로 도쿄와 2시간 정도 거리에 있어 관동과 교류도 한창입니다.국제화도 진전되고 약 1만명의 외국인이 생활했고 약 2할을 유학생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 봉사 활동을 통하여 지역과 교류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토호쿠의 산업

 

 

 

동북 지방 산업도 농업이 중심에서 아키타 평야와 평야, 센다이 평야는 벼 농사가 큰 지역으로 일본의 곡창 지대로 불리고 있습니다.

분지 등에서는 과수 재배가 열렸고, 쓰가루 평야에서는 사과, 야마가타 분지에서는 양나시과 체리의 재배가 유명합니다.

 

산지가 많기 때문에 임업도 옛부터 실시되고 있으며, 아오모리 가랑잎( 마른 잎), 아키다 삼나무 등은 브랜드로 전국에 알려지고 있습니다.또 옛날부터 전해지는 전통 산업도 한창으로 아오모리 현과 후쿠시마 현 아이즈 지방의 칠기, 야마가타현 텐도 우시의 장기짝, 미야기 현의 목각 인형, 이와테 현의 남부 철기 등은 공예품, 생필품으로서 안정된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들은?

소셜 비즈니스와 사회적 문제해결은?

인종차별 문제 해결책은?

일본문화는 어떻게 될까요?

일본의 결혼문화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