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표 음식 4가지는?

 

여러분은 세계적인 상업 도시로도 알려진 중국에 방문한 경험이 있습니까?

관광 도시로도 알려진 상하이에서 역시 무시할 수 없는 것은 중국 대표 음식!

특히 상하이 게 등을 비롯한 해물이 유명하지만, 사실 이외에도 여러가지 맛있는 음식이나 디저트가 있나요.

이번에는 그런 중국 대표 음식과 디저트를 13선거 소개하겠습니다.

 

 

중국 대표 음식 : 마파 두부

중국 대표 음식

 

마파 두부라고 하면, 일본인에게도 매우 친숙한 유명한 중국 음식이지요.

대표적인 사천요리의 하나인 한편, 중화요리 중에서는 비교적 역사가 얕고, 청나라 시대였던 19세기 중반 이후에 탄생했다고 합니다.

 

 

「마(마)」는, 사천 요리에서 자주 사용되는 꽃초(호아자오)라고 불리는 향신료의 괴로움을 의미하고 있는 것으로부터 알 수 있듯이, 본고장의 마파 두부는, 꽃초에 의해 가려워지도록 매운맛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부드러운 두부가 신선한 갈고기와 다진 파와 돋보이는 일품 요리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중국 대표 음식 : 베이징 오리

 

 

베이징 오리(베이징 오둑, 베이징 카오야)라고 하면,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중국 음식이며, 또 베이징 요리의 대표격적 존재.

 

일본인이라도 알고 있는 사람은 매우 많을 것이며, 일본 국내에도 맛있는 베이징 오리를 내는 가게가 많이 있습니다.

 

 

매우 맛있는 얇고 파리 파리의 오리의 껍질이 특징으로, 그 껍질이 붙은 채 얇게 슬라이스 된 오리의 고기에 추면장(텐멘장)이라고 불리는 중화 단맛, 혹은 부서진 마늘이 들어간 간장을 붙여 파, 그리고 오이를 넣고 밀가루를 얇게 펴서 가열한 가죽으로 감아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과거에는 궁정요리로 나와 있던 과거도 가진, 중국에 있어서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음식입니다.

 

 

 

 

중국 대표 음식 : 춘권

 

 

춘권(春卷:춘준)이라고 하면 일본에서도 사랑받고 있는 중국 발상 음식 중 하나입니다.

원통형이 특징인 광동의 딤섬(간식)요리로, 가구에는 야채나 고기가 사용되고, 달콤한 것과 짠 맛의 것이 있어, 이러한 건을 밀가루의 가죽으로 감아 튀김하면, 깨끗한 여우 색의 춘권의 완성.

 

강서성, 강소성, 복건성, 광저우성, 심천시, 홍콩 등에서 특히 인기있는 요리입니다.

덧붙여서, 중국 발상의 튀김 춘권에 대해, 베트남 발상의 것은 생춘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대표 음식 : 장 분말

 

 

라이스 국수의 일종인 장분(초훈, 젖가루:창펜)은, 이른바 「점심」이라고 총칭되는, 중화 요리로 간식으로서 나온다 음식 중 하나.

 

 

광저우의 차관이나 아침의 음료 레스토랑, 야시장의 포장마차 등에서 맛있는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음식으로, 그 간편함으로 중국을 대표하는 B급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런 장분의 껍질은 거의 맛이 없기 때문에 열쇠를 잡는 것은 그 재료.

 

 

기본적으로는 무엇이든 포장할 수 있지만, 인기 있는 도구는 소, 돼지, 새우, 어육, 또는 굴 등에 표고버섯, 계란, 양상추, 크레송 등을 더한 것으로, 이들을 가죽으로 감아 찌는 것으로 재료의 풍미가 어울립니다.

 

 

그리고 따뜻한 땅콩 기름, 간장, 칠리 소스 또는 참깨 페이스트 등을 취향에 걸쳐 먹는 것입니다.

 

 

 

 


 

일본 주택 문화는?

일본 대표 음식들은? 3가지 대표

스페인의 대표 음식 3가지는?

인도의 대표음식은? 대표음식 5가

이탈리아 대표 음식은? 대표 5가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