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후 대출 자격 가능한곳? 가능한 시기 한도 총정리!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이 악화되면서 경제 상황이 좋지 않아져 많은 사람들이 채무 문제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한 영업 제한과 다양한 방역 조치로 재정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채무조정 제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국가에서 제공하는 제도 중 하나가 개인회생제도입니다. 그렇다면 개인회생 제도를 이용해 문제를 해결한 사람들은 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전혀 불가능할까요?

 

 

개인회생을 통해 잠시나마 문제에서 벗어나 숨을 쉬게 되더라도, 당장 필요한 금액 때문에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개인회생 이후 대출이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언제 가능하고 어느 곳에서 대출이 가능하며, 어떤 방법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인회생 면책 후 대출 가능 시기, 대출 방법, 그리고 대출 가능한 기관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회생 대출 중 낮은 금리 조건이 되는 성실상환자 대출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개인회생 성실상환자 대출조건 바로확인하기!

 

 

 

 

 

 

 

 

 

 

 

 

 

 

1. 개인회생 후 대출자격은 ?

 

 

 

 

 

 

 

 

 

 

 

 

개인회생 후 대출 자격은 어떻게 결정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개인회생을 면책 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회생 변제금을 모두 납부한 사람들, 또는 변제금 납부가 5회차 미만으로 남은 사람들
  2. 현재 대출 사용 건수가 4건을 초과하지 않으며, 기존의 대출 상환 과정에서 연체가 없는 사람들
  3. 현재 수입이 있으며, 통장 거래 내역을 통해 최소 3개월 이상의 급여 수령을 확인할 수 있는 사람들
    • 이 중 특히 4대 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은 개인회생 완납 후 대출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프리랜서라도 재직이 확인되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후 대출

 

 

 

 

 

 

 

하지만, 자동차 판매나 휴대폰 판매업종 이라던가 골프 캐디 등과 같은 업종에서 활동하는 프리랜서의 경우에는 대출 받기가 어려울 수 있음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2. 개인회생 후 대출 한도는 ?

 

 

 

 

 

 

 

 

 

 

 

대출 가능한 금액은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8,000만원까지로 일반적으로 제한되며, 이는 대출 기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환 기간은 최소 1개월부터 최대 60개월까지이며, 이도 대출 기관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후 대출 시기

 

 

 

 

 

 

 

 

상환 방식으로는 원리금 균등 상환과 만기 일시 상환이 있고, 대출 금리는 연 20% 이하로 설정됩니다.

 

개인회생 인가 후 대출을 위해 필요한 문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신분증
  2. 주민등록등본
  3. 최근 3개월간의 통장 거래 내역
  4. 건강보험 납부 확인서
  5.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이러한 서류들이 준비되어야 개인회생 후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개인회생 후 대출 가능시기?

 

 

 

 

 

 

 

 

개인회생 면책 후 대출이 가능한 시기는 언제일까요?

 

 

 

기본적으로, 개인회생 과정에서는 생계비 이외의 모든 금액을 변제금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만약 변제금을 지불하지 않고 즉시 저금리 금융 대출을 이용하게 된다면, 변제금 미납과 대출원금 부담 때문에 추가적인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면책 후 대출

 

 

 

 

 

 

따라서 변제금을 완전히 지불한 후에만 대출을 고려해야 합니다.

크게 보면, 면책 결정문을 받은 후에는 신용정보회사에 통보되어 반영되므로, 신용 점수가 대체로 나이스 기준으로 700점 이상, 올크레딧 기준으로 600점 이상으로 조정됩니다.

 

 

 

 

이 점수는 개인회생 중에는 대출을 받지 않고, 면책 결정을 받은 후의 기준점수입니다.

 

 

 

 

결국, 개인회생 후에 대출이 가능한 시점은 대략 1년 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개인회생 면책 이후에는 기본적인 신용점수가 설정되지만, 금융기관들은 이 점수가 과거에 낮았던 점수에서 개인회생 면책으로 인해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대출 심사 과정에서 대출을 거절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높은 등급의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기 위해선, 과거에 낮았던 신용점수를 숨기는 것이 중요하며, 그 방법은 1년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신용정보회사가 제공하는 신용점수는 1년 이내의 정보만 확인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즉, 1년이 지나면 금융기관은 개인회생 면책 이전의 낮은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개인회생 무직자 대출

 

 

 

 

 

 

 

 

 

 

 

따라서 대출의 문제에서 벗어나기 위해선, 낮은 등급의 금융기관보다는 높은 등급의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 비교적 안전한 방법이며, 이를 위해서는 1년 후에 높은 등급의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4. 개인회생 면책 후 대출 가능하기 위한 신용등급 개선 방법!

 

 

 

 

개인회생 면책 후 신용등급을 높이는 주요 방법은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1. KCB 신용성향 설문 응답하기

 

 

 

신용등급을 높이면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신용등급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KCB 신용성향 설문을 응답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설문을 완료하면 신용점수가 평균적으로 25점이 증가합니다. 이 설문은 어렵지 않으며 20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총 110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는 25개 문항, 2부는 90개 문항입니다.

 

 

 

 

 

 

 

 

 

 

2. 안정적인 근로소득 확보하기

 

 

 

 

개인회생 추가 대출

 

 

 

 

 

 

 

 

금융회사는 사업소득보다는 근로소득을 더욱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근로소득이 더 정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기 때문이며, 이를 통해 고객의 신용도를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안정적인 근로소득을 확보하는 것이 신용등급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개인회생 인가 후 대출

 

 

 

 

 

 

이런 방법들을 통해 신용등급을 상당히 높일 수 있고, 개인회생 면책 후에도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비록 1년 후에 대출을 받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급한 상황에서 대출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런 방법을 사용해 신용점수를 높이고 대출을 받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3. 새로운 금융기관을 선택하여 등급 향상하기

 

 

 

 

 

 

 

개인회생 완납 후 대출

 

 

 

 

 

 

 

 

기존의 금융기관을 바꾸고 새로운 은행 등을 선택하여 해당 기관과의 거래를 통해 내부등급을 상승시키는 것이 유리합니다.

특히 한 은행을 장기간 사용한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해당 기관의 주요 고객이 되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신용등급이 향상되어 대출을 받게 된다면 우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도 있으므로, 새로운 금융기관을 신중하게 선택하여 그곳의 내부등급을 높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내부등급을 높이는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급여를 해당 금융기관으로 이체하거나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 이체하도록 설정하고, 해당 기관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등의 거래를 활성화하는 것이 있습니다.

 

 

 

 

 

 

 

 

 

 

 

 

 

4. 기존의 금융기관과의 관계를 종료하기

개인회생 면책 이전에 이용하던 금융기관과의 관계를 종료하는 것도 신용등급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개인회생 면책 1년 후에는 신용정보 기록에서 개인회생에 대한 정보가 없어지므로 이용할 수 있는 기관이 늘어나지만, 기존의 금융기관의 기록에는 여전히 개인회생 및 면책에 관한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금융기관과의 거래를 중단하고 새로운 금융기관을 선택하여 주 거래은행으로 활용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5. 개인회생 후 급하게 대출이 필요한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

 

 

 

 

 

비록 1년 후에 대출을 받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긴 하지만, 몇 달 안에 대출이 필요한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개인회생 면책 직후에 즉시 대출을 받는 것보다는, 가능한 한 신용등급을 높이는 노력을 한 후에 대출을 받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이렇게 하면 좋은 조건을 제공하는 우량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므로, 더 안정적인 상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6. 개인회생 후 언제부터 대출이 가능한지 마무리

 

 

 

 

 

 

 

개인회생제도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 제도의 개념과 목적에 대해 알아보아야 합니다.

개인회생제도는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데, 이는 결정적인 경제적 위기에 처한 개인 채무자를 보호하고, 그들의 효과적인 회생과 채권자의 이익 보호를 위한 절차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여기서의 개인 채무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을 의미하며, 이들은 법적 절차를 통해 채권자와의 법률적 관계를 조정함으로써 개인회생을 시작하게 됩니다.

 

개인회생 제도를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이는 총 채무가 무담보 채무의 경우 10억 원, 담보부 채무의 경우 15억 원 이하인 개인 채무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들은 앞으로도 계속 수익을 창출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이며, 3년 동안 일정한 금액을 갚게 되면 나머지 채무는 면제받게 됩니다.

 

그러나, 개인회생이 성공적으로 진행된 이후에도 여전히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회생이 진행된 후에는 대출 받기가 어렵게 되므로, 많은 사람들이 개인회생 이후 대출이 언제부터 가능한지, 그리고 대출을 받는 방법과 대출이 가능한 곳에 대해 궁금해하는데요. 오늘은 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꿀팁 총정리! h코인 m포인트 차이 ?

개인회생 면책 후 신용등급은 ? 신용회복 및 신용카드 발급가능 언제부터

햇살론 유스 보증료 얼마 나오는지 환급 가능! 보증료 없으면?

한미면역다이어트 가격 효능 부작용 후기는? 이벤트 총정리!

에스블랙 다이어트 가격 효능 부작용은? 후기 이벤트 총정리!

마가보감 가격 효능 부작용은? 후기 성분 총정리!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처리기간 요청 없으면?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