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저렴한 이유는 ? 장점 단점 간단히 살펴보기!

 

 

 

 

 

 

 

 

 

 

최근에는 알뜰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많은 사람들이 이를 사용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존 통신사보다 훨씬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는 이점과 별도의 약정 부담이 없는 점이 주요한 이유인데요.

 

특히 2021년부터는 알뜰폰 요금제 가입자가 1000만 명을 넘어서며 그 사용자 수가 급증했습니다. 물가 상승 시기에 소비를 조금이라도 줄이는 것이 큰 도움이 될 테니까요.

 

그렇지만 알뜰폰이라는 이름에는 약간의 부정적인 인상이 있을 수 있고, 실제로 사기가 아닌지,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지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알뜰폰 저렴한 이유에 대한 궁금증도 있을 것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아래에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알뜰폰 가격비교해서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알뜰폰 가격비교 바로가기!

 

1. 알뜰폰 저렴한 이유 왜?

 

 

 

 

 

 

그렇다면 알뜰폰이 왜 저렴한지 이유를 살펴봅시다.

 

알뜰폰은 ‘가상 이동 통신망 사업자’라는 원래 명칭을 가지고 있으며, 영어로는 ‘MVNO’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라고 부릅니다.

이들은 대표적인 3대 통신사에 비해 최소 30%에서 최대 50%까지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이런 저렴한 요금제 덕분에 많은 사용자들이 월별 휴대폰 요금을 절약하기 위해 알뜰폰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가 대형 통신사에 비해 특히 저렴한 이유는, 알뜰폰 사업자들이 직접적으로 통신망을 소유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알뜰폰 사업자들은 직접 통신망을 소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대형 통신사의 망을 빌려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직접 통신시설을 관리하지 않아도 되므로, 사용자에게 저렴한 요금을 제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알뜰폰 사업자들은 통신 3사에게 망을 빌리고, 그 대가로 임대료를 지불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알뜰폰을 사용하려고 고민하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게 되는 통화 품질이 떨어지거나 데이터 속도가 느릴까 하는 걱정은 불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알뜰폰의 장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제 알뜰폰의 이점이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저렴한 비용 외에도 어떤 장점들이 있을까요?

 

 

알뜰폰 사용을 고려하게 되어서 찾아보면, 최근에 알뜰폰 업체가 많이 생겨나고 이들 간의 경쟁이 점점 더 격화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쟁이며, 이것이 바로 가격 경쟁력이라는 알뜰폰의 주요 이점입니다.

 

그러나 가격 외에도 알뜰폰의 다른 큰 이점은 계약의 부재입니다. 계약이 없으므로 사용자는 자신의 필요에 맞게 요금제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1년 단위 등으로 사용계약을 맺는 경우에는 훨씬 더 저렴해지겠지만, 그런 경우에는 차후에 중도 해지를 할 때에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이죠.

 

 

 

 

 

 

 

 

 

 

 

 

 

3. 알뜰폰 단점?

 

그렇다고 해서 알뜰폰이 대형 통신사에 비해 무조건적으로 유리하다고 단정짓는 것은 적절치 않습니다.

 

 

대형 통신사에서만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들 때문에 알뜰폰을 선호하지 않는 사용자들도 있습니다.

 

대형 통신사의 멤버십 혜택은 매우 매력적일 수 있고, 위약금에 대한 고려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알뜰폰을 사용하려면 오프라인 매장이 많지 않아 유심칩을 직접 구매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물론 온라인 상에서는 전화 상담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점은 알뜰폰 사용의 장벽을 높이는 요소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알뜰폰 업체의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아 문제 발생 시 직접적인 전화 상담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도 알뜰폰의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 센터의 효율성이 떨어져, 문의 시 즉시적인 응답을 받기 어렵다는 점은 알뜰폰 사용을 꺼리는 이유 중 하나로 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소액 대출을 받는 경우에 최근에는 1금융권에서 통신등급을 기준으로 해서 대출을 허가해주는 은행들도 있는데요. 이런 면에서 알뜰폰을 이용하는 분들은 해당에서 제외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오늘은 알뜰폰 저렴한 이유를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알뜰폰을 선택함으로써 휴대폰 요금에 대한 비효율성을 줄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꿀팁 총정리! h코인 m포인트 차이 ?

개인회생 면책 후 신용등급은 ? 신용회복 및 신용카드 발급가능 언제부터

햇살론 유스 보증료 얼마 나오는지 환급 가능! 보증료 없으면?

한미면역다이어트 가격 효능 부작용 후기는? 이벤트 총정리!

에스블랙 다이어트 가격 효능 부작용은? 후기 이벤트 총정리!

마가보감 가격 효능 부작용은? 후기 성분 총정리!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처리기간 요청 없으면? 총정리!

개인회생 후 대출 자격 가능한곳? 가능한 시기 한도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