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표 음식들은? 3가지 대표

일본 대표 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일본 대표 음식 : 전골, 샤브 샤브

 

일본 대표 음식

 

일본 대표 음식중 하나인 전골은 얇게 썰은 쇠고기를 두부, 파, 시라타키(사상의 곤약)등과 함께 양념장에서 끓이고 굽고 하다, 계란국에 찍어 먹는 냄비 요리입니다.

일본에서는 불교의 영향으로 일반적으로는 육식을 금하고 있었지만, 약 140년 전 봉건제에서 근대 사회로 극적인 이행이 진전되는 동시에 육식도 풀리면서 외국 선박이 기항하는 요코하마에서 쇠고기 전골(전골의 오리지널)이 태어났습니다.

 

일반적으로 동 일본과 서 일본에서는 그 조리법이 다릅니다.

동 일본의 불고기는 간장, 설탕, 미림·술 등 양념을 섞은 “미리 끓인 국물”이란 육수에 쇠고기를 볶습니다.

한편 서 일본의 불고기는 미리 끓인 국물을 쓰지 않고 쇠고기를 구워서 거기에 설탕을 입힌 간장을 직접 넣고 양념을 합니다

 

 

미국 큰 히트했던 사카모토 규의 “Sukiyaki”는 일본에서는 “위쪽을 향하고 걷다”라는 타이틀이었습니다.

미국에서 데뷔할 때”외국에서도 낯익은 일본을 떠올리는 것”이라고 제목이 잡혔어요.

 

 

 

“스키야키”과 더불어 일본의 대표적인 찌개로 “샤브 샤브”가 있습니다.샤브 샤브에는, 전골용 고기보다 더 얇은 조각된 고기를 먹을 때마다 뜨거운 물이나 육수에 짧은 시간 익혀서 가열하는 음식을 말합니다.

주로 쇠고기를 이용하지만 그 이외의 고기나 해산물, 채소 등 다양한 식재료도 모두 사용합니다.

얇은 고기가 끓어 오른 냄비의 물에 데치는 모습을 보이는 의음어에서 “샤브 샤브”이라고 이름 붙였다.

 

 

맛도 전골에 비해소재의 맛을 살리는 담백한 맛으로 통상 깨 누구나 포은초 같은 양념장에 담가서 먹습니다.

냄비는 재료의 종류가 많은 영양의 균형 있고 또 기름을 거의 쓰지 못하기 때문에 저칼로리로 건강한 음식으로 다시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학적인 점수에다 일본에는 그 외에도 다양한 냄비 요리가 존재하고 미국의 바비큐와 마찬가지로 가족이나 동료가 같은 장소에서 1개의 냄비를 둘러싼 것은 겨울의 풍물시입니다.

더욱이 그 정을 쌓는 일종의 일본의 식문화 상징적 행위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일본 대표 음식 : 초

 

 

초밥은 초밥 위에 주로 어류를 얹은 일본 요리입니다.초밥에는 여러 종류의 말이 있는 제철에 따른 초밥을 맛 볼 수 있다.초밥은 특히 소재의 신선도가 중요합니다.

 

가게의 형태는 카운터식이 일반적으로 카운터에 놓인 냉장 쇼우 케이스에 생각이 진열되어 있고, 장인이 고객 주문에 응해서 초밥을 만듭니다.

초밥에는 좋아하는 거리를 잡아 달”취향”과 장인의 추천 메뉴를 잡아 달” 맡기”이 있고 또한 세트 메뉴도 있습니다.일본의 고급 초밥 집에는 가격 표시가 없는 가게도 있습니다.

 

 

초밥의 역사는 오래 되어, 8세기에는 발효한 쌀과 물고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곰곰이 스시”이 만들어졌습니다.

17세기 후반에는 쌀이 발효하기를 기다려대신 식초를 미국에 가하는 방법이 창출되었습니다.이것이 보다 세련된 세계적으로 알려진 현재 스타일이 되었지만, 당초는 길거리 포장 마차 음식(패스트 푸드)으로 취급했다.

 

현재 가장 널리 알려진 초밥은 “초밥(nigiri)”이며”에도 마에 스시”라고 불리기도 있습니다.에도 마에는 “에도(도쿄의 옛 이름)앞 바다”라는 의미와 “에도식 스타일”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초밥에 이용되는 어패류 중에서도 특히 지방질 많은 트럭은 귀하게 여기인기도 많습니다.

 

 

최근에는 전용의 컨베이어에 각종의 초밥을 올린 작은 접시가 통과하고 가는 동안에 자신의 먹고 싶은 것은 회전 초밥도 완전히 정착되었습니다.

맥주 공장의 벨트 컨베이어를 참고한 독특한 형태로, 런던, 뉴욕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도 패셔너블한 가게로 인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초밥 외에도 김밥, 유부 초밥, 치라 시즈 시, 틀초밥 등이 있으며 그 외 일본 각지에는 그 지방 독특한 초밥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일본 대표 음식 : 우동

 

 

” 맛있는 우동”국수를 표현하는 일본어로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탄력(=입 속 전체에서 히로미 firm yet chewy gelatinous texture)”·”꾸준히(다소 아르 덴테와 비슷한 종으로 이빨로 느끼는 delightfully firm texture)”·”를(입 속 전체 후고시에서 느끼는 smooth texture)”.

 

 

우동은 각 지역마다 기후의 차이와 그 지역 자체의 식재료를 반영하고 이나바, 사누키, 히리 우치장의 키시 면 등 종종 있습니다.

 

식품 가공 기술이 향상되면서 근래에는”반생 우동”야유로 확립을 급속 냉동한 “냉동 우동”등도 등장하고 있습니다.또 최근에는 각자가 토핑을 셀프로 하는 사누키 우동의 스타일이 유행이 되었습니다.

 

 

 

 

일본 대표 음식 : 메밀

 

 

 

일본에서는 메밀의 향기가 귀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예를 들면 차가운 메밀 국수를 먹을 때는 국물을 조금만 붙이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는 국물에 담가너무 국물의 향기에 져서 메밀의 그윽한 향기가 지워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단숨에 마시다 막히게 먹습니다.메밀의 풍미와 식감을 즐기려고 소리를 내며 먹는 것이 허용됩니다.메밀 자체를 맛 본 뒤에는 메밀을 삶은 메밀당수를 교맥츠유에 넣어 메밀당수로 맛 봅니다.

 

 

메밀은 맛있고 있고 그 높은 영양가가 알고 있습니다.

원료인 메밀의 열매는 메밀 폴리페놀의 일종인 루틴과 양질의 아미노산을 많이 포함합니다.

그러나 메밀은 알레르기 증상을 겪는 경우가 있는데 사람에 따라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본에서는 미신을 좋아함에서 섣달 그믐날(12월 31일)에 메밀을 먹는다는 “섣달 그믐 메밀 국수”습관이 현대에도 널리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에도 시대, 메밀은 배를 채우는 패스트 푸드 같은 위상이었지만 현재는 집집마다 미묘한 차이를 즐기는 메밀 도리나 늘어 여러가지 형태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일 중간에 들르다 역 구내의 길거리 소바 집이 많고 본격적인 코스를 가진 같은 고급 메밀 가이 세키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일본어의 특징은? 어려운

일본 축제 특징! 일본의 명물에 대해서

일본의 학교 문화는?

일본 주택 문화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