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종차별 문제 해결책은?

 

인종차별 문제와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이 세계에는 여러 인종이나 민족이 생활하고 있습니다.언어와 문화, 피부색 등 다른 부분은 몇가지 있지만 그래도 같은 인류임에는 변함이 없어요.

 

 

그러나 그런 중에도 차별은 태어납니다.그 차별로 인해서 괴로워하는 사람이나 격차 등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은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종 차별이란 어떤 것인지, 세상에서 일어나는 문제와 원인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인종차별

 

 

 

세계에서는 오늘도 인종을 이유로 한 차별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열리는 그 차별은 뿌리 깊은 확산되면서 자신과 다르다는 편견과 차별을 계속할 수도 적지 않습니다.

 

자신과는 다른 것을 받아들일 수 없는 것에 의한 불평등은 국가나 사람들 사이에서 벌어집니다.

 

차별의 역사는 제국 주의 식민지 지배가 퍼지는 이전부터 있었습니다.분쟁 등의 원인이 되는 일도 종종 있다, 아프리카와 아시아뿐 아니라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국에서도 일어나고 있으며 세계 중에서 문제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는 일본에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자세한 것은 후술 하지만, 차별에 어둡다로 꼽히는 일본인도 해외에서 일본에 가고 온 사람들에 대한 차별뿐만 아니라, 홋카이도에 옛날부터 살던 아이누 민족, 에도 시대에 존재한 예다( 얻었다)·악마(히니은)에 대한 차별 의식이 남아 있습니다.

이렇게많은 차별이 일본 내에서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세계에 보는 인종 차별

 

 

 

세계에 일어나는 인종 차별을 알려면 19세기 후반까지 올라간다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은 유럽에서는 제국 주의가 현저하게 되고 흑인에 대한 차별이 존재하는 지금도 끈질기게 남아 있습니다.

그것은 아프리카 등을 중심으로서 열강으로 불렸던 유럽 국가들이 식민지로, 원주민을 거느리고 있었다 역사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2020년 시점에서는 식민지는 다 떨어졌는데 여러 장소에서 인종 차별이 보입니다.

스포츠 세계에서도 인종 차별은 나타나는, 그 중에서도 축구의 역사 속에는 인종 차별 문제가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유럽에서는 축구가 활발하며, 크고 작은 프로 리그에서 각 나라에서 모인 수준급으로 인기를 자랑하는 플레이어가 싸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광이 반짝이다 그림자에는 진작부터 한 인종 차별이 숨어 있었습니다.

 

 

그것까지는 크게 문제 될 게 없었지만 1995년”보스만 판결”에 의해서 유럽의 각 리그와 클럽 팀의 자세를 크게 바꾸게 되었습니다.

이 판결 내용 자체는 획기적인, EU(유럽 연합)내의 프로 선수는 소속 팀과의 계약 만료와 동시에 자유로운 이적이 가능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후에인종 차별을 넓히는 요인에도 되었습니다.

 

 

특히관중의 선수에 대한 인종 차별을 섞은 응원과 야유입니다.

그것은 경기 중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SNS의 발전으로 선수에 많은 모욕적 메시지가 받게 된 사례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또 서로 절차탁마하면서 기량을 마주친 고메합울 선수 간에도 커진 데 따른 경기 중 모독 발언이나 제스처를 한다고 하는 인종 차별도 발생했습니다.

 

미국 마찬가지로 백인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유럽에서는, 유색 인종, 특히 흑인 차별 행위가 뚜렷하고 유대인과 일본인 선수에 대해서도 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것마저 도사리고 있던 인종 차별은 보스만 판결에 의한 자유로운 이적으로 단번에 넓어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런 인종 차별의 난무에 대해서, 행위 자체를 근절하기 위한 대처도 열렸습니다.일례로 오르는 것이 1998년에 열린 월드컵입니다.

이 대회에서는 그것까지 아파르트 헤이트라는 인종 격리 정책이 계속되면서 국제적인 비난을 받아 국제 대회 참가 자격을 얻지 못한 남아공이 처음 내셔널 팀으로 참가한 대회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대회 중에 프랑스 대표 선수가 상대 선수에게 인종 차별 요소가 들어 있다고 추측되는 도발을 받은 데 따른 경기 중에 박치기에 의한 보복을 하면서 퇴장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런 충격적인 사건도 있고 2006년 월드컵의 하나의 테마로서”Say no to racism(인종 차별에 노를)”를 내걸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특히 축구에서의 불안은 사회의 부작용과 불안정함에도 직결되는 일부터 축구 연맹, 각 리그 각 클럽 팀으로 인종 차별 척결과 싸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본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들은?

소셜 비즈니스와 사회적 문제해결은?

중국의 경제문제 상하이 락다운?

인도의 사회문제는? | 카스트제도 빈부격차

Leave a Comment